[일요신문]세상 모든 아내에게 꿈을! 아내들이여, 가슴 뛰는 삶을 포기하지 마라.
2007년 초판이 출간된 이후 8년이나 지난 지금까지 3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대한민국 아내들에게 뜨거운 공감을 얻은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의 개정증보판이다.
여성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라이프 코치, 국민 강사 김미경이 결혼 후 자신의 꿈을 성장시켜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펴낸 기혼여성들을 위한 자기계발서이다.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는 초판 발행 이후 독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추가요청을 받았던 에피소드와 내용들을 대폭 수정 및 보완됐다. 특히 꿈과 일의 정점을 향해 달려가던 삶의 과정에서 다양한 변화를 겪고 더욱 깊어진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결혼 이후 달라지는 현실에서 자신의 꿈을 잊지 않고 지켜가는 방법, 꿈이 바로 자신의 현실을 바꿔낼 수 있는 단초이자 버팀목이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해준다.
꿈과 함께 걸어오다 보니 상상치도 못했던 골든타임을 맞이하게 됐다. 골든타임은 마치 이미 예정된 선물처럼 날 기다리고 있었다. 누구에게나 골든타임이 있다. 첫발을 떼는 출발점에선 불안과 좌절투성이지만 결국엔 만나게 된다. 비록 응원받지 못하는 꿈일지라도 아내의 꿈은 무죄다. 아이 엄마가 무슨 꿈 타령이냐고 책망해도 다시 가슴 뛰는 엄마의 꿈은 무죄다. -본문 중
21세기북스. 1만 5000원. 336쪽.
조현진 기자 gabari@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