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5일 열리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서 현장 홍보부스 운영
또 체험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박람회장을 찾은 청소년과 일반시민들에게 등급분류에 대한 관심과 그 필요성을 자연스레 알리는 캠페인도 펼친다.
‘영상물등급위원회와 함께하는 즐거운 영화등급 체험!’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홍보부스에는 위원회의 역할과 주요 업무인 등급분류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직간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영화예고편을 보고, 모의로 등급분류 평가서를 작성해보며 해당 영화의 등급을 결정해보는 ‘영화등급분류 체험’과 등급분류와 관련된 정보를 O·X와 초성으로 풀어보는 퀴즈, 그리고 제시하는 영화광고선전물을 보고 해당 영화의 실제 등급을 다트로 맞춰보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1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체험한 참가자들에게는 귀여운 동물캐릭터 볼펜도 증정된다.
아울러 ‘영상물등급=청소년보호’라고 쓰인 조형물에 ‘영상물 등급은 청소년을 보호하는 중요한 정보’라는 주제를 담은 응원메시지를 포스트잇에 적어 붙이고, 이를 인증샷으로 찍어 위원회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영화관람권 또는 셀카봉 등의 기념품이 추첨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박람회기간에 위원회 페이스북 친구를 맺고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김지희 작가 ‘실드스마일’,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미술 교과서 표지로 선정
온라인 기사 ( 2024.08.30 20:38 )
-
한국화가 이철수 '우리강산 소나무' 개인전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04 11:08 )
-
그림으로 만나는 대자연, 서양화가 이영수 개인전
온라인 기사 ( 2024.10.14 1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