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농심 홈페이지/ SBS
[일요신문]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 공개됐다.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7월 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 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에는 소비재 부문에서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종이 ‘한국의 명품’으로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뽑혔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꼽혔다.
중국소비자는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은 중국 소비자에게도 인기가 높았다. 또 한류의 인기가 반드시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역시 품질이 좋은 것들이 해외에서도”,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라면 좋아하는 건 비슷하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별그대는 아직도 인기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영화 온라인 기자 yun.layla@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