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백정선 대표(나다움에듀컴퍼니)는 교육부와 한국방송통신대가 주관하는 ‘전문가 지식공유’ 강의를 지난 10월 28일 촬영했다. 4050세대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자신감 향상 및 취업에 도움되는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강의하였다.
‘은퇴와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4050세대를 위한 취업 역량지원과 각 분야 전문가의 전문 지식 공유’의 취지로 추진되는 이번 강의는 한국방송통신대 OER 전용 사이트(http://oer.knou.ac.kr/main.do)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되며, 방송대학 TV와 네이버 TV캐스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백정선 대표는 아주대학교 박사과정에서 평생교육 및 HRD을 전공하고 중앙부처, 관공서등과 기업을 대상으로 마음경영 및 리더십교육 특강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장기 경기불황 등으로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 장년층에게 재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어떤 일을 스스로의 능력으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고 믿는 생활 속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보다 원하는 곳에 재취업을 하는데 초점을 맞춰서 노하우를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습내용을 공유하는데 제공되는 공개된 학습자료인 방통대의 OER(Open Educational Resources)사업에는 윤학원 지휘자, 고 황수관 박사, 최일도 목사, 숀리 스포츠 트레이너,황인용 MC, 윤은기 총장 등 국내 명사급 인사들이 강사로 참여한 바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