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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신문]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소비가 더 가속화 되면서 최근 물류 시스템에도 조금씩 변화의 기류가 보이고 있다. 배송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엔 제품 할인보다 배송의 효율과 편리에 더 높은 고객의 호감도가 생겼다. 쿠팡의 로켓배송과 마켓컬리의 샛별배송은 물류 시스템의 차별화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
[일요신문]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가속화되면서 온라인 소비도 몇 배로 늘었다. 물류협회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 1인당 평균 택배 이용 건수는 63건이며 집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음식 배달과 생활용품 배달까지 포함하면 평균 100건이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제품 할인보다 배송 효율온라인 주문도 오프라인을 떼어 놓고는 생각할 수 없다. 소비는
[일요신문] 공유오피스, 공유숙박, 공유주방, 공유차량 등 최근 2~3년 동안 대중의 관심과 각광을 받으며 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던 공유 트렌드가 코로나19에 발목이 잡혔다. 공간과 시설, 집기는 물론 노동력까지 공유하는 형태의 사업이라 개인 사이 접촉을 지양하는 감염병인 코로나19가 직간접적 영향을 끼치는 듯 보인다. 일시적이나마 공유산업 전반이 흔들리는
[일요신문U] 윤석열 대통령, 용산공원 이게 최선입니까
[스타채널] 미스터트롯 TOP6 김희재, 안방극장 성적표는?
세상만사 1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