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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아픈 손가락, 미국 종속기업 ‘에이본’ 심폐소생 가능할까
[일요신문] LG생활건강이 미국 종속기업인 ‘더 에이본 컴퍼니(The Avon Company·에이본)’에 본사 직원을 다수 파견해 ‘심폐소생술’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생황은 녹록지 않다. 유통 채널 전환이
경제 | [제1664호] (2024.03.29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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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값보단 가성비…‘주링허우’가 중국산 화장품에 열광하는 이유
[일요신문] 중국산 브랜드 화장품 매출이 비약적으로 증가했다. 이는 주링허우 세대(九零后世代, 중국이 개혁·개방으로 경제성장을 이룬 1990년 이후 태어난 세대)가 주도했다. 이들은 화장품 시장을 이끌었던 수입산 대
월드 > 국제 | 온라인 기사 (2024.03.22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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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제니 효과’ 곧 끝나는데…광고 계약 만료 ‘뷰티컬리’ 향후 전략은?
[일요신문] 컬리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의 다음 스텝에 관심이 집중된다. 뷰티컬리는 새벽 배송을 강점으로 내세우면서 1년 만에 누적 구매자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 하지만 아직은 정체성이 모호한 탓에 시
경제 | [제1649호] (2023.12.13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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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사 이래 최대 규모 M&A…아모레퍼시픽 ‘탈 중국’ 포석 성공할까
[일요신문] 아모레퍼시픽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M&A(인수합병)을 단행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3분기 어닝쇼크 수준의 성적표를 받았다.중국 시장에서 고전하며 아시아에서 기를
경제 | [제1644호] (2023.11.09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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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뷰티기업, ‘2023 두바이 화장품 미용전시회’ 성과 빛났다
[일요신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지난 30일부터11월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2023두바이 화장품 미용전시회(Beautyworld Middle East 2023 BWME)’에서 경기도 단
전국 > 경인본부 | 온라인 기사 (2023.11.05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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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어닝쇼크’ 국내 면세업계 전망 불안한 까닭
[일요신문] 호텔신라가 올해 3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하면서 국내 면세업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국내 면세업계는 최근 몇 년간 큰 폭의 적자를 봤다.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도입에 따른 한·중 관계
경제 | [제1643호] (2023.10.31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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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처컬렉션 가맹사업 철수 LG생활건강-점주 결별도 쉽지 않네
[일요신문]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과 ‘네이처컬렉션’ 가맹사업 종료를 두고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의견이 좁혀질지 주목된다. 본사의 가맹사업 철수 발표는 점주들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중단됐던 협의 채널은 최근
경제 | [제1637호] (2023.09.19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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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도 북미도 아직…’ LG생활건강 보릿고개 탈출구는?
[일요신문]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 LG생활건강이 좀처럼 실적 반등의 계기를 잡지 못하고 있다. 회사의 핵심 사업인 뷰티(화장품)부문은 중국 수요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고, HDB(생활용품)부문은 제조원
경제 | [제1624호] (2023.06.23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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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카우 만들기 어렵네’ 웅진 비주력 계열사 고민 쌓이는 이유
[일요신문] 캐시카우(수익창출원) 역할을 기대하고 설립한 웅진의 비주력 계열사들이 좀처럼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튀르키예(터키) 정수기 렌털 사업과 화장품 사업은 손실을 내고 있고, 테마마크 사업을 펼치는 계
경제 | [제1622호] (2023.06.09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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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으로 관심 높아진 메이크업 행사
[일요신문] 엔데믹 이후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어 여성들의 메이크업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26일 오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한 화장품 회사가 길거리 부스 행사에서 취재진들이 사진취재를 하고있다. / 최준필 기자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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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어, 클레어스’ 신제품 세럼 출시 기념 팝업 오픈
[일요신문]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디어, 클레어스 모델들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이동형 팝형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디어, 클레어스는 본격적인 야외활동의 계절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비타민 차징 세럼 출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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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형 팝업 캠페인 ‘오늘을차지해’
[일요신문]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디어, 클레어스 모델들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이동형 팝형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디어, 클레어스는 본격적인 야외활동의 계절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비타민 차징 세럼 출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