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73건-
한국공항공사, LCC 대표와 한중노선 확대 등 국제선 활성화 방안 모색
[일요신문]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18일 중국인의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에 맞춰 국내7개LCC항공사 대표와 한중노선 운항 증편을 포함한 지방공항의 국제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열 중
-
‘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자회사 통합을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를,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각각 자회사로 두고 있다.
-
‘사고난 지 5개월, 교육시간은 그대로…’ 항공보안 여전히 불안한 까닭
[일요신문] 대한항공 3월 실탄 미적발 보안 사고 이후 5개월이 지났으나 관계법령의 맹점 탓에 유의미한 수준의 보안 강화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관계법령이 규정한 의무 교육 시수가 지나치게 짧고 코로
-
‘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
‘타이밍 딱 좋았는데 …’ 다시 날아오른 이스타항공 기대와 우려 사이
[일요신문] 우여곡절 끝에 지난 3월 재운항에 성공한 이스타항공이 6월 29일 저녁 김포국제공항에 4호기를 들여왔다. 예정대로 기재 도입에 성공하면서 이스타항공의 재도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만 치열해진 경쟁 환
-
플라이강원 비상선언…‘닮은꼴’ 에어로케이는 다른 항로로 날까
[일요신문] 플라이강원이 '비상선언'을 하면서 비슷한 시기에 출범한 에어로케이는 다른 결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플라이강원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출범한 지역거점공항 항공사로, 수익성 악화를 버티지 못하고 기
-
‘아시아나 인수 조건이라…’ 대한항공 잇단 슬롯 반납 후폭풍
[일요신문] 대한항공이 인기 노선의 슬롯을 반납하면서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슬롯이란 항공기가 공항에서 이·착륙을 할 수 있는 횟수를 뜻한다. 각국의 경쟁당국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조
-
[다시 해외여행 Q&A] ‘No 재팬’은 옛말, 일본이 살아나자 생긴 일
[일요신문]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22년 10월 일본 노선 운항은 2748회였으며 41만 명이 넘는 여객을 태웠다. 운항 횟수는 9월과 비교하면 61%가량 늘었고 여객 수도 150% 가까이 증가했다. 일본행이 월등
-
[다시 해외여행 Q&A] 3분기 출입국자 6명 중 1명은 베트남, 왜?
[일요신문] 최근 베트남으로 향하는 관광객이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 이전처럼 다시 많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집계한 올 3분기 베트남 여객 수는 출입국 합산 100만 명을 넘어섰다. 3분기 전체
-
‘하이브리드 항로’ 진입하는 티웨이항공은 잘 날 수 있을까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하이브리드 항공사’로의 변신을 본격화하고 있다. LCC(저비용항공사·Low-Cost Carrier)와 FSC(대형항공사·Full Service Carrier)의 특징을 혼합해 경쟁력을 갖추
-
[다시 해외여행 Q&A] 미국 300만, 동남아 30만…장·단거리 항공료 차이 왜?
[일요신문] 최근 국제선 항공권의 장거리와 단거리 간의 가격 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 항공권 가격은 200만~300만 원대로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하면 적게는 2배에서 많게는 4~5배
-
[다시 해외여행 Q&A] 국적 대형항공사들이 카고 노선만 띄우는 까닭
[일요신문] 최근 항공업계에선 ‘카고(화물) 위주로 비행기가 뜬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 시국에 카고 수요로 사상 최대 이익을 맛 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돈 되는’ 카고 위주로 노선을 꾸리고 있다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