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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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가게서도 술 팔아 ‘MZ몰이’…주류판매 복합 매장 확산 이유
[일요신문] 명실상부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 상대적으로 ‘술’에 열려 있는 이들의 유연한 성향을 기업들이 놓칠 리 없다. 최근 식품과 의류 등 각 분야 기업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에 제법 낯선 해시태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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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켓 확장’ 통했지만 GS리테일 마냥 웃지 못하는 까닭
[일요신문] 금융투자업계에서는 2024년에도 할인점(대형마트)이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시대에 접어들었지만 대형마트 이용객 수는 과거 수준을 되찾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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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와 엎치락뒤치락…3분기 호실적 BGF리테일 더 클 수 있을까
[일요신문] BGF리테일이 3분기 호실적을 내며 경쟁자인 GS리테일을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다. 양사는 치열한 접전을 거듭하며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국내 편의점이 포화 상태에 다다른 까닭에 오롯이 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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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약진에 편의점업계 지각변동…GS25 ‘매출 1위’ 지킬 수 있을까
[일요신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부진이 심상치 않다. 지출 비용은 늘어났지만 매출 증가폭은 크지 않아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 GS25의강점으로 꼽히던 내실이 흔들리면서 매출 규모 기준 편의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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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긴급구호물품’ 지원
[일요신문] 유통업계가 16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본 충청도와 경상북도 등에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편의점업계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편의점 GS25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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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한 이마트24는 잘나가는데…’ 코리아세븐의 미니스톱 인수 효과 따져보니
[일요신문]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한국미니스톱을 인수한 지 약 1년이 지난 현재, 인수 효과를 두고 뒷말이 나오고 있다. 코리아세븐은 지난해 적자로 돌아섰고, 편의점업계 선두주자인 CU나 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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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더 진한 스누피 바나나 우유’ 품질 이슈에 ‘판매 중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자체 브랜드(PB)상품 ‘스누피 우유’의 상품 변질로 판매를 중단했다고 5일 밝혔다.'더 진한 스누피 우유' 관련 GS리테일 홈페이지 공문. 사진=GS리테일 홈페이지 캡처G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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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오픈
[일요신문] GS25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나만의냉장고’에서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2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GS25 영양만점도시락. 사진=GS25 제공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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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돌풍에도 끄떡없었는데…’ GS리테일 4분기째 주춤 괜찮나
[일요신문] GS리테일이 2021년 1~3분기에 이어 4분기도 ‘어닝 쇼크’를 기록할 전망이다. 당초 증권가에서는 GS리테일의 4분기 실적을 긍정적으로 전망했지만 실적 발표일이 다가올수록 부정적인 전망에 힘이 실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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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GS25·이마트24·CU, 소비자 만족도 평균치 이상”
[일요신문] 국내 편의점 5개 업체 가운데 GS25와 이마트24, CU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평균치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편의점 서비스 만족도 점수표.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한국소비자원은 국내 프랜차이즈 편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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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고? 스톱? ‘흥행 부진’ 미니스톱 M&A 종착지 미리보기
[일요신문] 한국미니스톱이 3년 만에 인수합병(M&A) 시장에 재등장한 가운데 매각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기대감은 낮아진 상황이다. 예비입찰 흥행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업계 4위인 이마트24가 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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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온·오프라인 통합’ 기대와 우려 공존하는 까닭
[일요신문] GS리테일이 온·오프라인 통합을 본격화한 가운데 '차별화'와 '교통 정리'라는 두 가지 숙제를 어떻게 풀 수 있을지 주목된다. GS리테일은 적극적인 인수합병(M&A)과 지분 투자로 퀵커머스와 플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