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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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업 종사자 3년 새 2배 증가…10명 중 4명 교통사고 경험
[일요신문] 배달업에 종사하는 배달원 수가 2019년에 비해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배달업에 종사하는 배달원 수가 2019년에 비해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최준필 기자국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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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음 내더니 결국 회생절차…배달대행 ‘부릉’ 둘러싼 논란
[일요신문]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 운영사인 메쉬코리아를 둘러싼 공방이 계속되고 있다. 메쉬코리아 창업자인 유정범 의장 측과 4대 주주인 솔본인베스트먼트는 경영권 매각에 반대하고 있고, OK캐피탈 등 채권단 및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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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커머스 시대 ‘귀한 몸’ 배달대행업체 합종연횡 릴레이
[일요신문] 퀵커머스 시대를 맞아 배달대행업체의 합종연횡이 활발하다. 라스트마일 딜리버리(유통업체 상품이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의 전 과정)라는 커머스 핵심 경쟁력을 확보한 이륜차 물류업계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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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비 올리고 경품 내걸고…배달업계 ‘라이더 모시기’ 전쟁 막후
[일요신문] 배달원(라이더)이 1건의 주문만 접수해 빠르게 배달하는 ‘단건 배달’이 늘고 여름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배달업계가 ‘라이더 모시기’ 전쟁에 돌입했다.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배달비를 올려주거나 라이더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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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날 갑자기 콜이 뚝? 폭풍성장 배달대행 시장 그림자
[일요신문] “배달 지점 영업 경쟁이 정말 치열하다. 편의점 영입 경쟁 같다고 보시면 된다.” 최근 배달대행 업체를 옮긴 한 배달 지점 사장의 말이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사회가 트렌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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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뜻밖 특수, 강원도가 웃을 수 없는 이유
[일요신문]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기침체가 불가피해진 가운데 강원도 관광업 등 일부 업종은 뜻밖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강원도의 일부 도시가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알려지면서 전국에서 ‘한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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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공룡 이마트, 배달대행 ‘부릉’ 지분투자 검토 큰그림은?
[일요신문] 유통공룡 신세계 이마트가 이륜차 배달대행업체 메쉬코리아 지분 투자를 검토 중이다. 배송 시장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해지자 이마트와 슈퍼마켓 등 보유 오프라인 매장들을 거점으로 즉시배송 시장에 진출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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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값 인상의 원흉은 다 배달대행업체 때문이다?” 그 진실은 무엇
[일요신문] 치킨업계 1위 ‘교촌치킨’이 5월부터 치킨 한 마리당 2000원의 배달료를 받기로 결정했다. 사실상 가격 인상이다. 가격 인상의 직접적 원흉으로 전국에 우후죽순처럼 들어서 이제는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