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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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출입은행 대출, 한화그룹에 쏠림? 특혜 의혹에 “사실 아냐”
[일요신문]한국수출입은행 여신 잔액의10%가량이 한화그룹 계열사에 집중돼 대기업 그룹과 비교해 눈에 띄게 높은 비중을 나타냈다는 지적이 국회에서 제기됐다.한화에 대한 특혜 의혹에 대해 한국수출입은행과 한화그룹은 모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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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금 15조→ 25조’…수은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일요신문] 한국수출입은행의 자본금 한도를 현행 15조 원에서 25조 원으로 증액하는 법안이 통과됐다.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의원들이 예결위회의장에 들어가는 모습. 사진=박은숙 기자여야는 29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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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은행 대외채무보증 한도 50%로 확대
[일요신문] 수출입은행의 대외채무보증 총금액 한도를 ‘무역보험법’에 따른 보험으로 연간 인수하는 총금액의 50%로 확대한다.수출입은행의 대외채무보증 총금액 한도가 상향될 전망이다. 사진=연합뉴스기획재정부가 수출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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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세 7조 투입’ 대우조선 품은 한화 특혜 논란 이는 까닭
[일요신문] 한화그룹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두고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한화가 신주 인수 방식으로 경영권을 갖게 되지만 납입하는 자본 규모가 재무구조 개선에는 부족한 수준이기 때문이다. 신규 자본 투입 규모는 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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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업 참여율 높았지만…’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 거세지는 파열음
[일요신문] KDB산업은행(산은) 본점 이전을 놓고 연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산은 본점의 부산 이전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다. 강석훈 회장 선임 이후 본점 이전은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를 두고 산은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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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현 “정책금융기관, 125조 민생대책 차질없이 이행하길”
[일요신문]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8개 정책금융기관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최근 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정책금융기관 역할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금융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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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점 이전에 민영화설까지…KDB산업은행 연일 시끄러운 까닭
[일요신문] 윤석열 대통령의 KDB산업은행(산은) 본점 이전 계획을 놓고 거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방 균형발전을 위해 산은 본점을 부산으로 이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산은 본점을 이전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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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신년사 “K-공급망 구축에 총력 지원”
[일요신문]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은 1일 신년사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이 지난 10월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 한국은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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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 쌓이는데 현대중 편입 난항…심상찮은 대우조선해양 재무위기
[일요신문]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2분기 1조 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재무 위기가 반복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해양플랜트 부실 수주를 감추기 위해 2012~2014년 5조 원대 분식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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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은, “3분기 수출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증가 전망”
[일요신문] 올해 3분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증가해 157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한국수출입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는 29일 발표한 ‘2021년 2분기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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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7조 쏟아부었는데…’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혈세투입 논란
[일요신문]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나서면서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이미 7조 원 이상을 항공업계 정상화에 투입했는데, 또 다시 추가로 혈세를 투입하는 것이 정당한가부터 독과점 기업 탄생에 대한 우려도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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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채권단 “HDC현대산업개발, 협상 테이블로 나오라”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 채권단인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관련 건과 관련해 입장을 10일 발표했다. 앞서 지난 9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인수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