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5건-
마블·디즈니 흥행공식 끝? 극장가 ‘똘똘한 한 편’ 기준이 달라진다
[일요신문]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을 거치며 관객들의 극장 방문 문화가 크게 달라졌다. 이제는 옥석을 가려 극장의 큰 스크린으로 볼만한 ‘똘똘한 한 편’을 골라보는 시대가 열렸다. 부동산에 ‘똘똘한 한 채’가 있
-
[인터뷰] ‘스즈메’ 신카이 마코토 감독 “놀라운 한국 흥행, ‘슬램덩크’ 덕본 듯”
[일요신문] 한국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의 기록을 전부 깨트린 파천황, ‘스즈메의 문단속’이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3월 8일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며 디즈니의 ‘겨울왕국’ 시리즈를 이어 역대
-
일본 열풍 뚫고…한국 영화 ‘리바운드’ 후 점프슛 성공할까
[일요신문] 한국 영화계의 기대감이 집중된 영화 ‘리바운드’가 개봉 첫날인 4월 5일 3만 292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 영화관 입장권통합전산망 일일 박스오피스에서 ‘스즈메의 문단속’(4만 32
-
‘스즈메’까지 터졌다…한국 극장가 점령한 일본 영화의 힘
[일요신문]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 등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대표되는 일본 영화가 한국 극장가를 점령했다. 연평균 2%대에 불과했던 일본 영화의 관객 점유율이 최근 30%대까지 치솟았다. 미국, 한
-
“‘덕후몰이’ 안 되면 흥행 어렵다” 시름 깊어지는 한국 영화계
[일요신문] “입소문 제외하면 ‘굿즈 장사’와 ‘덕후 몰이’ 없인 흥행 자체가 안 되는 상황에 놓일 수도 있는 거예요. 이젠 사람들이 그냥 ‘심심한데 영화나 볼까’ 하면서 영화관에 오지 않아요. 미끼가 없으면 아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