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11건-
경쟁사는 ‘우영우’로 대박 났는데…LG헬로비전 깊어가는 고민
[일요신문] 넷플릭스 등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가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을 계기로 한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면서 유료방송업계가 실적 부진에 빠졌다. 이에 유료방송 업체들은 신사업 찾
-
‘KT 오리지널’ 재도전…KT 콘텐츠 승부수 이번엔 통할까
[일요신문] KT가 최근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하면서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한다. 2012년 콘텐츠기업 ‘미디어허브’에 이어 9년 만의 콘텐츠 제작 투자로 업계의 이목이 쏠리
-
구현모 KT 사장 나홀로 딜라이브 입찰 ‘계륵’ 될라
[일요신문] 수년간 매물 상태에 있던 케이블TV ‘딜라이브’ 인수전에 KT가 단독 입찰했다. 비록 KT가 딜라이브를 꾸준히 노렸지만 규제 문제가 걸려 있었고 구현모 KT 사장이 취임 후 인수합병
-
구현모 KT 사장, 자체 OTT ‘시즌’ 놔두고 ‘넷플릭스’와 손 잡은 까닭
[일요신문] KT가 콘텐츠 공룡 ‘넷플릭스’와 손잡으면서 그 배경과 시장에 미칠 파급력에 관심이 쏠린다.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이 이전부터 맡아온 IPTV사업과 자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
현대HCN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KT스카이라이프…“정부 승인 심사 요청”
[일요신문] 현대HCN은 방송·통신 관련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하는 신설회사 현대에이치씨엔(가칭) 및 현대미디어의 지분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KT스카이라이프를 선정한다고 27일 공시했다.
-
KT, 유료방송 점유율 31.52%…IPTV 시장 점유율 50% 돌파
[일요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종합유선방송(SO), 위성방송,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의 2019년 하반기 가입자 수 조사·검증 및 시장점유율 산정 결과를 확정해 12일 발표했다.
-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합병 최종 승인
[일요신문]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이 최종 승인됐다. 2019년 5월 합병을 신청한 지 8개월 만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21일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3개사의 법인 합병과 유선
-
케이블TV 삼킨 경쟁자들…유료방송 절대 강자 KT 아성 ‘흔들’
[일요신문]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케이블TV 인수합병(M&A)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심사를 통과하면서 유료방송시장이 이동통신 3사 체제로 전환될 예정이다. KT가 독주하던 시장이 3사 체제로 재편되면
-
CJ헬로 인수전에 ‘개살구’ 알뜰폰이 핵심으로 떠오른 까닭
[일요신문]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문제에서 새삼 ‘알뜰폰’이 핵심 쟁점으로 떠올랐다. LG유플러스는 당초 유료방송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CJ헬로 인수를 추진했으나 최근 다른 이
-
‘5G 시대 개막’ 통신업계 축제 분위기 속 KT 노심초사 왜?
[일요신문] 지난 25~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19(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는 국내 주요 기업이 주목을 받았다. 국내 이동통신사 3사가 세계 최초로 5세대통신(5G) 서비스 상용화를 앞둔 데다 삼성
-
[단독]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 협의 마쳤다
[일요신문] LG유플러스가 곧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2위 사업자로 올라선다. LG유플러스는 유료방송 시장 3위 사업자인 CJ헬로 인수를 사실상 확정, 공식 발표만 앞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LG유플러스는 CJ헬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