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65건-
[단독] 제주항공 7건 37억…최근 5년 항공안전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내역
[일요신문] 최근 5년간 항공안전법 위반으로 국내 항공운송사업자(항공사)가 과징금을 부과받은 액수가 12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기를 거의 띄우지 못한 점을 고려
-
실적은 역대급인데…진에어 주가 부진한 내막
[일요신문] 호실적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도 진에어의 주가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진에어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
진에어, 1분기 최대 분기 실적 달성…이유는?
[일요신문] 진에어는 올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4303억 원, 영업이익 985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1%, 영업이익은 16.0% 상승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
‘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자회사 통합을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를,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각각 자회사로 두고 있다.
-
‘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
‘캐시카우 만들기 어렵네’ 웅진 비주력 계열사 고민 쌓이는 이유
[일요신문] 캐시카우(수익창출원) 역할을 기대하고 설립한 웅진의 비주력 계열사들이 좀처럼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튀르키예(터키) 정수기 렌털 사업과 화장품 사업은 손실을 내고 있고, 테마마크 사업을 펼치는 계
-
웅진에너지, 새 주인 못찾고 결국 회생절차 폐지 신청
[일요신문] 웅진에너지가 기업회생절차를 포기하면서 사실상 파산 수순을 밟게 됐다.웅진에어지가 사실상 파산 수순을 밟게 됐다. 사진=웅진에너지 제공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웅진에너지는 지난 20일 서울회생법원 법인회생
-
한진칼, 진에어 지분 전량 대한항공에 매각
[일요신문]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가 약 9년 만에 다시 대한항공 자회사로 편입된다.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열린 한진칼 주주총회 현장. 사진=박정훈 기자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한진칼이
-
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지연에 진에어 난감해진 까닭
[일요신문] 한진그룹 계열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의 실적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은 화물기 운영을 통해 실적을 내고 있지만 LCC인 진에어는 현실적으로 화물기 운영이 어렵다.
-
[코시국 해외여행 Q&A] “5월엔 뜰 거예요” 국제선 항공 얼마나 느나
[일요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항공 수요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발표함에 다라 국제선 운항이 연말까지 2019년의 50%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이에 따
-
해외에서 옛주인 웅진 자존심 구길 때 펄펄 난 코웨이 남은 숙제는?
[일요신문] 국내 정수기 1위 업체 코웨이와 한때 코웨이 최대주주였던 웅진이 해외 정수기 시장을 두고 엇갈린 실적을 내 관심이 집중된다. 웅진그룹은 2016년 터키 시장 진출을 위한 계열사 웅진에버스카이를 설립했다.
-
공정위, ‘친족 보유 주식’ 누락한 대한항공·한진칼·진에어에 경고
[일요신문] 한진그룹 계열사들이 총수 일가 보유 주식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공정거래위원회로(공정위)부터 제재를 받았다.한진그룹 계열사들이 총수 일가 보유 주식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