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32건-
[단독] 제주항공 7건 37억…최근 5년 항공안전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내역
[일요신문] 최근 5년간 항공안전법 위반으로 국내 항공운송사업자(항공사)가 과징금을 부과받은 액수가 12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기를 거의 띄우지 못한 점을 고려
-
실적은 역대급인데…진에어 주가 부진한 내막
[일요신문] 호실적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도 진에어의 주가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진에어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
진에어, 1분기 최대 분기 실적 달성…이유는?
[일요신문] 진에어는 올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4303억 원, 영업이익 985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1%, 영업이익은 16.0% 상승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
‘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자회사 통합을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를,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각각 자회사로 두고 있다.
-
‘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
한진칼, 진에어 지분 전량 대한항공에 매각
[일요신문]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가 약 9년 만에 다시 대한항공 자회사로 편입된다.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열린 한진칼 주주총회 현장. 사진=박정훈 기자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한진칼이
-
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지연에 진에어 난감해진 까닭
[일요신문] 한진그룹 계열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의 실적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은 화물기 운영을 통해 실적을 내고 있지만 LCC인 진에어는 현실적으로 화물기 운영이 어렵다.
-
[코시국 해외여행 Q&A] “5월엔 뜰 거예요” 국제선 항공 얼마나 느나
[일요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항공 수요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발표함에 다라 국제선 운항이 연말까지 2019년의 50%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이에 따
-
공정위, ‘친족 보유 주식’ 누락한 대한항공·한진칼·진에어에 경고
[일요신문] 한진그룹 계열사들이 총수 일가 보유 주식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공정거래위원회로(공정위)부터 제재를 받았다.한진그룹 계열사들이 총수 일가 보유 주식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았
-
‘언제는 계획 없다더니…’ 한진관광 유상증자 추진 앞과 뒤
[일요신문] 한진칼이 한진관광에 자금을 지원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한진그룹은 지난해부터 대한항공·진에어 등 주력 계열사와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집중했고, 일부 비주력 계열사는 매각하면서 ‘선택과 집중’ 경영
-
벼랑 끝 LCC들 무급휴직·유상증자로 버티기, 언제까지 가능할까
[일요신문] 소규모 항공사들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으로 인해 계속된 적자 속에 허덕이고 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은 그나마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카고(
-
우리 정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과 ‘트래블 버블’ 추진 검토
[일요신문] 정부가 9일 “방역 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 협의를 거쳐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 한해 이르면 7월부터 단체여행을 허용하고자 한다”며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제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