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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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3분기 실적 발표 앞두고 부정적 전망 나오는 까닭
[일요신문] 카카오의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부정적 전망이 나오고 있다.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오피스. 사진=박은숙 기자카카오는 지난해 3분기 매출 2조 1609억 원, 영업이익 1403억 원을 기록했다. 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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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영업 비밀 요구하고, 거절하면 ‘콜 차단’…공정위, 카카오모빌리티에 과징금 724억 원 부과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는 카카오모빌리티가 경쟁 가맹택시 사업자에게 영업 비밀을 제공받는 제휴 계약을 요구하고 이를 거절할 경우 '카카오T' 앱 일반호출 서비스를 차단했다며, 카카오모빌리티에 과징금 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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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권은 ‘0원’ 됐지만…100억 ‘토스’한 토스, 타다 마중물 될까
[일요신문]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운영사)가 VCNC(타다 운영사)를 인수한 지 2년여 만에 영업권을 ‘0원’으로 인식했다. 타다의 영업손실이 이어진 탓이다. 하지만 올해 1월 토스는 타다가 발행한 전환사채 1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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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유출자 찾기 무리수? 카카오모빌리티 ‘직원 폰 포렌식’ 파문 앞뒤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가 직원 감시 논란으로 시끄럽다. 일부 직원들의 휴대전화를 디지털포렌식(포렌식)한 것에 대해 내부 반발이 나온 것이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직원 사생활 보호를 위해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해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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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워도 채워도 ‘설설’…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충전소’ 미래는?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몇 년간 전기차 충전소 관련 투자를 확대해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전기차 충전소 정보와 간편 결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앞날이 밝지만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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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요한M 운영사 ‘코액터스’ 시리즈 A1 투자유치
[일요신문] 모빌리티 플랫폼 ‘고요한M’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코액터스가 시리즈A1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코액터스가 시리즈1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사진=코액터스 제공코액터스는 14일 “현재까지 코액터스의 누적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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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지켜보지만…’ 위기의 카카오모빌리티 투자자 행보 주목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의 수익성 악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투자자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수익성이 떨어지면 그만큼 기업가치가 하락하고, 투자자들의 투자금 회수도 어려워진다. 일부 투자자들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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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다른 택시 플랫폼에 카카오T 개방한다”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가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다른 택시 플랫폼에도 카카오T 플랫폼을 개방한다.서울역 택시 승강장에 카카오 택시가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수수료 시스템 체계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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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기대했는데…‘분식 의혹’ 카카오모빌리티에 투자한 FI 비상
[일요신문] 기업공개(IPO·상장)를 바라보고 카카오모빌리티에 투자했던 재무적투자자(FI)들에 비상에 걸렸다. 금융감독원이 분식회계 의혹을 제기하면서부터다. 분식으로 결론 나면 카카오모빌리티 기업가치가 크게 낮아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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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콜 몰아주기’ 카카오모빌리티에 과징금 257억 원 부과
[일요신문] 공정위가 택시배차 알고리즘을 조작해 가맹택시에 승객 호출 콜을 몰아준 카카오모빌리티에 과징금 257억 원을 부과했다.서울역 택시 승강장에 카카오 택시가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공정위는 카카오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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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만 올랐을 뿐이고…‘택시 심야 승차난’ 해결책 실패론 이유
[일요신문] 국토교통부가 내놓은 택시 승차난 해결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됐지만,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웠다는 주장이 잇따른다. 국토부는 택시요금과 호출료 인상으로 떠나간 택시 기사들의 급여 수준을 높여 공급량을 늘려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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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현대차, 자율주행 실증 위해 맞손…“연내 시범서비스 선보인다”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자율주행 기술의 일상화를 앞당기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카카오모빌리티와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을 위해 손잡았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