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23건-
[단독] 제주항공 7건 37억…최근 5년 항공안전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내역
[일요신문] 최근 5년간 항공안전법 위반으로 국내 항공운송사업자(항공사)가 과징금을 부과받은 액수가 12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기를 거의 띄우지 못한 점을 고려
-
실적은 역대급인데…진에어 주가 부진한 내막
[일요신문] 호실적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도 진에어의 주가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진에어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
단숨에 2대주주 등극…소노인터내셔널, 티웨이항공 경영권 품을까
[일요신문]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 2대주주 자리에 올랐다. 증권가에서는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 지분을 추가 매입해 경영권을 확보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명소노그룹은 호텔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티웨이항공
-
문제는 가격인데…‘유럽 취항’ 티웨이항공 경쟁력 제고 안간힘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대형항공사(FSC)와 외항사의 경쟁 속에서 유럽 노선에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유럽에 취항하는 티웨이항공은 노선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숙제를 안
-
규정 손댄 후 징계…티웨이항공, 안전운항 지침 따른 기장 정직 논란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지난 1월 안전규정 준수를 위해 국제선 여객기의 ‘운항불가’ 결정을 한 기장에게 정직 5개월 징계를 내려 논란이 불거졌다. '일요신문i' 취재 결과 티웨이항공은 기장을 징계하기 직전 ‘운항불
-
유럽연합,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조건부 승인
[일요신문]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했다.대한항공 비행기. 사진=대한항공 제공EU 경쟁당국인 집행위원회(EC)는 13일(현지시간)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
-
“최종 관문만 남았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13개국 승인 절차 통과
[일요신문]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가EU경쟁당국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총14개 국가 승인 관문 중 마지막1개 국가 승인 절차만 남겨두게 됐다.대한항공은 필수 신고국가인EU경쟁당국(EC)으로부터 아시아나항
-
‘발동동’ 티웨이항공, 기체결함으로 결항 소동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지난 10일 기체결함으로 결항했다.티웨이항공이 지난 10일 기체결함으로 결항했다. 사진=연합뉴스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분 출발할 예정이었던 김해발 김포행 티웨이항공 TW96
-
‘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
티웨이항공, 1분기 영업이익 827억 원으로 흑자 전환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올해 1분기 흑자 전환했다.티웨이항공이 올해 1분기 별도 기준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사진=연합뉴스티웨이항공은 올해 1분기 별도 기준으로 매출액 3588억 원, 영업이익 827억 원을 기록한
-
‘하이브리드 항로’ 진입하는 티웨이항공은 잘 날 수 있을까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하이브리드 항공사’로의 변신을 본격화하고 있다. LCC(저비용항공사·Low-Cost Carrier)와 FSC(대형항공사·Full Service Carrier)의 특징을 혼합해 경쟁력을 갖추
-
[코시국 해외여행 Q&A] “5월엔 뜰 거예요” 국제선 항공 얼마나 느나
[일요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항공 수요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발표함에 다라 국제선 운항이 연말까지 2019년의 50%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이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