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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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주는 건 고마운데”…분쟁 조정 제도 뒷말 나오는 이유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조정원)의 분쟁조정 제도와 관련해 뒷말이 무성하다. 조정 성립 후에도 보복성 갑질을 벌이는 기업들이 있어서다. 분쟁조정 제도는 대체적 분쟁 해결 제도(ADR)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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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원 “가맹사업 분쟁 27%는 가맹본부의 허위·과장 정보 제공”
[일요신문] 가맹사업 분쟁 4건 중 1건은 허위·과장 정보 제공 관련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조정원)은 2일 “가맹점주·가맹희망자와 가맹본부 간 분쟁 사례 중 다수가 허위·과장 정보 제공”이라며 이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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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주들과 잇단 마찰’ LG유플러스 상생은 마이너스?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의 칼날이 LG유플러스로 향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9년 휴대폰 대리점주들이 본사로부터 판매 목표 강요 및 불이익을 받았다며 제소한 건이 심의를 마치고서 의결만 남겨둔 것으로 확인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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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정거래조정원, 2019년 3032건 접수 3014건 처리
[일요신문] 한국공정거래조정원(조정원)은 2008년 2월 업무 개시 후 12년 동안 총 2만 2406건의 분쟁 조정을 처리하고, 조정 성립에 따른 경제적 성과(조정 금액+절약된 소송 비용) 약 7548억 원을 달성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