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22건-
‘방산왕국 가는 길’ 한화그룹, STX중공업 인수 추진 앞과 뒤
[일요신문] 한화그룹의 STX중공업 인수 여부에 재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잠수함 등 특수선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대우조선에 이어 엔진 관련 기술력을 갖춘 STX중공업 인수에 성공하면 한화그룹의 방산 경쟁력을
-
한국조선해양, 총 5250억원 규모 8척 수주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선박 8척을 수주했다. 수주 규모는 총 5250억 원이다.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한 100TEU급 컨테이너선 모습. 사진=현대미포조선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프리
-
현대중그룹 조선3사 노조 공동요구안 확정…기본급 14만 2300원 인상 요구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3사(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현대삼호중공업) 노조가 기본급 14만 2300원(호봉승급분 제외) 등을 포함한 3사 공동요구안이 최종 확정됐다고 23일 밝혔다.울산시 동구 시가지 너머로
-
‘이번엔 유가도 돕는다’ 현대오일뱅크 IPO와 정기선 시대
[일요신문] 국제 유가의 급등이 현대오일뱅크 기업공개(IPO·상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유가 상승 덕에 유례없는 호실적을 거두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과거 유가 하락에 따른 실적 부진으
-
대우조선 매각 불발 그 후…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행보 불안한 까닭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 인수가 유럽연합(EU)의 불승인으로 무산된 후 이동걸 KDB산업은행(산은) 회장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이동걸 회장은 EU에 소송을 걸 것을 현대중공업에 제안했지만
-
‘시어머니만 늘어’ 한국조선해양 R&D 집중 선언 회의론 나오는 까닭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 인수가 유럽연합(EU) 불승인으로 무산되면서 한국조선해양 존폐론이 불거질 조짐이다. 한국조선해양은 2019년 6월 현대중공업그룹이 대우조선 인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
[불운 딛고 선 경영인] ‘그룹 해체 워크아웃을 뚫고…’ 이성근 대우조선 사장
일요신문이 창간한 1992년 당시 번듯한 대기업이었지만 현재 이름은 물론 존재조차 희미해진 기업이 있다. 1997년 IMF 외환위기라는 전대미문의 큰 파고가 있었다. 어느 날 갑자기 회사가 공중에서 해체돼도 특별한
-
한국조선해양, 새해 ‘첫’ 수주…1.6조 규모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중간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이 1조 6700억 원 규모의 새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중간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이 1조 6700억 원 규모의 새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고 4일 밝
-
한국조선해양, 총 3826억 원 규모의 LNG 추진 PC선 4척 수주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3826억 원 규모의 LNG 추진 대형 PC선 4척을 수주했다.한국조선해양이 건조한 LNG 추진 컨테이너선. 사진=한국조선해양 제공26일 한국조선해양
-
‘첫 소식이 유상증자’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투자자 실망 왜?
[일요신문] 최근 현대중공업그룹이 인수한 현대두산인프라코어(옛 두산인프라코어)가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당초 기대했던 시너지 효과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이 나오고 있다. 유상증자로 자금을 조달하면 재무 개선
-
적자 쌓이는데 현대중 편입 난항…심상찮은 대우조선해양 재무위기
[일요신문]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2분기 1조 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재무 위기가 반복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해양플랜트 부실 수주를 감추기 위해 2012~2014년 5조 원대 분식회
-
‘삼수생’ 심기일전…현대오일뱅크, 신사업 키워 IPO 성공할까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 정유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에 2010년 편입된 현대오일뱅크는 극심한 원유 수요 부진과 코로나19 타격이 겹치면서 입지가 좁아지는 듯했지만 올해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