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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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 산업의 명암①] 친환경 날개 달고 배터리 시장 고속충전 중
[일요신문] 2020년대 들어 폭발적으로 성장한 시장 중 하나로 ‘이차전지’가 꼽힌다. 휴대전화나 노트북 등 소형으로만 사용되던 이차전지가 전기차와 ESS(에너지저장장치)에 사용될 만큼 에너지 밀도가 높아지고 가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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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 혁신 리포트] 이동형 ESS로 배터리 혁신 ‘이온어스’
[일요신문] 혁신은 카테고리를 과감히 부순다. 허은 이온어스 대표가 발명한 이동형 에너지저장장치(ESS)는 국내 배터리 분야의 혁신을 꿈꾸고 있다. 이온어스의 ‘인디고’가 혁신의 무기다. 기존에 용도에 따라 각기 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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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중부발전–고등기술연구원, 장주기 ESS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요신문] 한국중부발전은 25일 고등기술연구원과 장주기 에너지 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오른쪽)과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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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엔솔·SK온 배터리 벌크업 하는데…삼성SDI만 심호흡 중?
[일요신문] LG에너지솔루션(LG엔솔)과 SK온이 배터리 증설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삼성SDI의 결이 다른 행보를 두고 뒷말이 나온다.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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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9000억 원대 규모 프로젝트 파이낸싱 공동 주선
[일요신문] KB국민은행은 22일 8억 4000만 달러(약 9660억 원) 규모의 미국 태양광 발전소 및 ESS(Energy Storage System) 프로젝트파이낸싱(PF) 공동 주선을 성공했다고 밝혔다.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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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 ‘LG카’까지? 마그나·카카오와 손잡은 LG의 미래차 계획
[일요신문]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 2018년 취임하면서 그룹의 신성장 동력으로 택한 미래차 부품(전장) 사업이 본격적인 진용을 갖추게 됐다. LG그룹은 미래차 소프트웨어(SW)·하드웨어(HW)를 강화하는 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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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ESS 배터리 전량 리콜
[일요신문] LG에너지솔루션이 에너지저장장치(ESS)에 대한 자발적인 교체를 단행한다고 25일 밝혔다.LG에너지솔루션이 에너지저장장치(ESS)에 대한 자발적인 교체를 단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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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사업 분할 앞두고…연이은 악재 맞은 LG화학 ‘비상등’
[일요신문] 배터리 사업부문 분할을 목전에 둔 LG화학이 악재를 맞았다. LG화학이 생산한 배터리가 잇따라 발생한 전기차 화재의 원인으로 지목됐기 때문이다. 전기차 화재로 인한 충당금 추가 부담 가능성에 현대차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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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꼬 없는 찐빵” LG화학 전지부문 물적분할 이후 남은 숙제는?
[일요신문] LG화학이 지난 10월 30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전지사업부문 물적분할을 확정했다. 2대주주(10.2%) 국민연금의 반대에도 불구, 63.7%의 찬성표를 얻으며 전지사업부문 분사 안건이 무난하게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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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만 1년째…코나 전기차 화재 진상규명 지지부진 속사정
[일요신문]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코나EV’에서 연이은 화재 사고가 발생하면서 소비자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2년여 동안 국내외에서 화재 사고만 12번 접수됐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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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 화재 ‘주범’은 배터리? LG화학·삼성SDI 펄쩍 뛰는 이유
[일요신문] 2017년 8월 전북 고창군에 설치된 한 산업 설비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단순 사고로 보였지만 다음해 다른 지역에 설치된 똑같은 산업 설비에서 두 번째 화재가 발생한 것을 시작으로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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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2019년 실적 발표…영업이익 60% 급감
[일요신문] LG화학은 2019년 매출 28조 6250억 원, 영업이익 8956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은 사상 최대 규모로 2018년 대비 1.6%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무려 60.1%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