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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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 매물로 나오나…‘흑자 전환’ 에어프레미아 매각 기상도
[일요신문] 에어프레미아가 내년 시장에 매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수전에 어떤 후보가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흥행 전망은 엇갈린다. 에어프레미아가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으로 미주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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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제주항공 7건 37억…최근 5년 항공안전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내역
[일요신문] 최근 5년간 항공안전법 위반으로 국내 항공운송사업자(항공사)가 과징금을 부과받은 액수가 12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기를 거의 띄우지 못한 점을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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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은 역대급인데…진에어 주가 부진한 내막
[일요신문] 호실적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도 진에어의 주가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진에어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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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가격인데…‘유럽 취항’ 티웨이항공 경쟁력 제고 안간힘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대형항공사(FSC)와 외항사의 경쟁 속에서 유럽 노선에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유럽에 취항하는 티웨이항공은 노선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숙제를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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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해외여행 Q&A] 국적 대형항공사들이 카고 노선만 띄우는 까닭
[일요신문] 최근 항공업계에선 ‘카고(화물) 위주로 비행기가 뜬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 시국에 카고 수요로 사상 최대 이익을 맛 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돈 되는’ 카고 위주로 노선을 꾸리고 있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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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레미아 새 항로 ‘하이브리드 항공사’로 비상할 수 있을까
[일요신문] 에어프레미아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 최대주주인 사모펀드는 경영권 매각을 준비 중이다. 기존 투자자들이 인수 의향을 먼저 내비쳐 매각 절차가 추진됐는데, 기존 주주 혹은 새로운 기업 중 누구 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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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지연에 진에어 난감해진 까닭
[일요신문] 한진그룹 계열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의 실적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은 화물기 운영을 통해 실적을 내고 있지만 LCC인 진에어는 현실적으로 화물기 운영이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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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 앞과 뒤…LCC 구조조정 신호탄?
[일요신문] 지난 18일, 애경그룹 계열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제주항공은 올해 안에 이스타항공 최대주주인 이스타홀딩스와 주식매매계약(S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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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밸류얼라이언스 기대와 우려 교차 까닭
[일요신문] 제주항공이 지난 5월 16일 아시아·태평양지역 저가항공사(LCC·Low Cost Carrier) 8곳이 모여 항공 동맹인 밸류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동맹에는 제주항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