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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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 LCC’ 출범 임박…뜨거워지는 저비용항공사 대전 톺아보기
[일요신문]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업계의 지각변동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국내 호텔·리조트 기업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과 에어프레미아의 2대 주주가 되면서 LCC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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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국제선 지연율 43.6%로 ‘최악’, LCC 대부분 30%대…보상은 ‘깜깜이’
[일요신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국내 및 국제선 항공기 승객 중 적지 않은 승객이 항공기 지연 피해를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에어서울 국제선의 지연율이 43.6%로 가장 높았지만, 항공사별 피해보상 기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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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 매물로 나오나…‘흑자 전환’ 에어프레미아 매각 기상도
[일요신문] 에어프레미아가 내년 시장에 매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수전에 어떤 후보가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흥행 전망은 엇갈린다. 에어프레미아가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으로 미주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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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제주항공 7건 37억…최근 5년 항공안전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내역
[일요신문] 최근 5년간 항공안전법 위반으로 국내 항공운송사업자(항공사)가 과징금을 부과받은 액수가 12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기를 거의 띄우지 못한 점을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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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은 역대급인데…진에어 주가 부진한 내막
[일요신문] 호실적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도 진에어의 주가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진에어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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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숨에 2대주주 등극…소노인터내셔널, 티웨이항공 경영권 품을까
[일요신문]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 2대주주 자리에 올랐다. 증권가에서는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 지분을 추가 매입해 경영권을 확보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명소노그룹은 호텔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티웨이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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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가격인데…‘유럽 취항’ 티웨이항공 경쟁력 제고 안간힘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대형항공사(FSC)와 외항사의 경쟁 속에서 유럽 노선에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유럽에 취항하는 티웨이항공은 노선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숙제를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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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LCC 대표와 한중노선 확대 등 국제선 활성화 방안 모색
[일요신문]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18일 중국인의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에 맞춰 국내7개LCC항공사 대표와 한중노선 운항 증편을 포함한 지방공항의 국제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열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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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자회사 통합을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를,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각각 자회사로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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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난 지 5개월, 교육시간은 그대로…’ 항공보안 여전히 불안한 까닭
[일요신문] 대한항공 3월 실탄 미적발 보안 사고 이후 5개월이 지났으나 관계법령의 맹점 탓에 유의미한 수준의 보안 강화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관계법령이 규정한 의무 교육 시수가 지나치게 짧고 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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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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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딱 좋았는데 …’ 다시 날아오른 이스타항공 기대와 우려 사이
[일요신문] 우여곡절 끝에 지난 3월 재운항에 성공한 이스타항공이 6월 29일 저녁 김포국제공항에 4호기를 들여왔다. 예정대로 기재 도입에 성공하면서 이스타항공의 재도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만 치열해진 경쟁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