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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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3사 인터넷 접속 장애 5시간 만에 복구…배상안은?
[일요신문] 5일 전국적으로 일어난 통신 3사의 유선 인터넷 접속 장애가 복구됐다. 통신사들은 구체적인 피해규모와 원인 등을 파악 중이며, 피해규모를 확인하는 대로 요금 감면 등 배상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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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통신사 온라인몰 갤럭시워치 LTE 구매·개통 ‘안내 부실’
[일요신문] 통신사 온라인몰에서 갤럭시워치 LTE 모델을 구매할 때 개통 안내가 부실하다는 불만이 일부 나오고 있다. 갤럭시워치 LTE 모델은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통신사와 동일한 통신사에서 개통해야 온전히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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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전팔기에도 결론은 실패? 제4이동통신사 성공의 조건
[일요신문] ‘제4이동통신사’ 출범이 또다시 좌초 위기에 몰렸다. 8번째 시도도 끝내 빛을 보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초기 자본금 납입 시기 등을 두고 정부와 제4이통사 후보 자격을 얻은 스테이지엑스 측이 이견을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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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부양 급한데…김영섭 KT 대표 ‘외국인 투자제한’에 골머리
[일요신문] KT가 외국인 지분율이 49%로 제한되는 ‘외국인 투자제한(Foreign Ownership Limit)’ 규정 때문에 이도저도 못하고 있다. KT는 지난 5월 14일 기준 외국인 지분율이 45.46%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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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 흐지부지?” 단통법 폐지 추진 ‘성지’ 판매자들 시선
[일요신문] 2014년 10월 시행된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법’, 일명 ‘단통법’은 휴대폰 구매 시 발생하는 보조금의 차등 지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 법은 시행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논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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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싼 IoT만 공격적 확장? LG유플러스 가입 회선 2위 ‘빛과 그림자’
[일요신문] LG유플러스가 IoT(사물인터넷) 회선을 공격적으로 늘리면서 세 달 연속 이동통신 가입 회선 수 기준 2위 자리를 지켰다. 하지만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낮은 저가 회선 공략이라는 점에서 사업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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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워도 채워도 ‘설설’…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충전소’ 미래는?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몇 년간 전기차 충전소 관련 투자를 확대해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전기차 충전소 정보와 간편 결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앞날이 밝지만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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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 3위’ LG유플러스 새 요금제 ‘너겟’, KT 저격할까
[일요신문] LG유플러스가 공격적인 ‘초개인화 요금제’를 선보이며 가입자 유치 경쟁에 불을 지폈다. 이번 LG유플러스의 신규 요금제는 데이터량은 물론이고, 기본 데이터 소진 후 무제한 제공하는 속도제어(QoS)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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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16% 증가
[일요신문] LG유플러스는 별도(잠정)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8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건물. 사진=박정훈 기자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133억 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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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에게 윈-윈이었는데…’ 왓챠-LG유플러스 인수계약 무산 막전막후
[일요신문] 국내 스타트업 OTT(Over The Top·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왓챠’가 생존을 위한 퍼즐을 맞출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근 왓챠는 자회사 블렌딩의 지분을 매각하며 약 80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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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28GHz 전원 손떼…불투명한 ‘5G의 미래’
[일요신문] 이동통신 3사인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모두 5세대(5G) 이동통신의 28GHz 주파수 할당이 취소되면서 5G 미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주파수는 보통 기업들이 사용했던 터라 일반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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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료 인하 압박에…’ 통신 3사 실적 먹구름 드리운 내막
[일요신문] 정부가 5세대 이동통신(5G) 중간요금제 추가 출시에 이어 ‘최저 요금’을 손보겠다며 통신료 인하 의지를 내비쳤다. 단순한 요금제 인하를 넘어서 최적요금제 추천을 의무화하고, 해외 로밍 요금을 낮추는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