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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 새벽배송 사업 중단…“경쟁심화·사업부진 영향”
[일요신문] BGF가 5월말부터 새벽배송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BGF 본사. 사진=이종현 기자BGF는 종속사인 헬로네이처는 B2C(기업 대 소비자) 온라인 사업부문이 경쟁심화와 사업부진으로 다음달 5월말부터 온라인 판매를 중단한다고 15일 밝혔다.이에 따라 헬로네이처는 새벽배송 사업을 종료하고 신선식품 소싱·공급, 차별화 상품 개발,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22.04.15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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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 품에 안긴 지 벌써 4년째…가능성만 확인 중인 ‘헬로네이처’
[일요신문] 온라인 식품 판매업체 헬로네이처가 BGF그룹에 편입된 지 4년째지만 좀처럼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인수 당시 5년 안에 업계 1위로 올려놓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시간이 없다는 평가다. 공격적 투자와 마케팅이 부족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너 2세 홍정국 BGF 사장이 진두지휘한 사업인 만큼
뉴스 > 경제 | [제1551호] (2022.01.25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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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에선 노사 파열음 밖에선 쿠팡 도전장…CJ대한통운 내우외환
[일요신문] 택배업계 부동의 1위 사업자인 CJ대한통운이 안으로는 노사 갈등, 밖으로는 쿠팡의 도전에 직면해 있다. 노동조합의 파업이 장기화하면서 소상공인들이 다른 택배사를 택하는 등 이탈 움직임이 감지된다. 이와 맞물려 쿠팡이 3자 물류사업을 본격화하면서 CJ대한통운에 중장기적 리스크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CJ대한통운의 노조 총파업이 장기화하면서
뉴스 > 경제 | [제1550호] (2022.01.21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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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배송’ 확대에도…롯데쇼핑 ‘한 박자 늦은 변화’ 평가 까닭
[일요신문] 롯데쇼핑이 배송 서비스 차별화와 점포 및 매장 리뉴얼 등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하지만 롯데쇼핑의 최근 전략에 대해 업계의 반응은 시큰둥하다. 경쟁사들이 이미 선보인 전략이라는 이유에서다. 실적 부진의 늪에서 벗어나기는 힘들다는 의견이 우세하다.롯데쇼핑이 신선식품 배송 강화 등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서울시 중구 을지
뉴스 > 경제 | [제1542호] (2021.11.25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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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시동’ 마켓컬리·SSG닷컴·오아시스마켓 숨은 리스크는?
[일요신문] SSG닷컴,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 등이 내년 기업공개(상장·IPO)에 승부수를 던졌다. 이들 모두 최근 경쟁적으로 IPO 대표 주관사 선정을 마쳤다. 이런 가운데 경쟁은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상장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가치를 빠르게 끌어올려야 하는 숙제를 풀어야 하지만 상황이 만만치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마켓컬리가 자체 경쟁력을 통해 새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21.11.19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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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친구’가 상품 내동댕이쳐 터졌는데 상담사가 사과하고 끝?
[일요신문] 쿠팡친구(쿠친)가 배송 상품을 내동이쳐 훼손됐으나 단순 환불 처리로 끝나 논란이 예상된다.쿠친이 프레시백을 내동댕이쳤고, 그 안에 담긴 우유가 터졌다. 사진=A 씨 제공지난 11월 14일 브런치 가게를 운영하는 A 씨는 쿠팡 고객센터에 민원을 제기했다. 쿠친이 새벽 배송을 하는 과정에서 프레시백을 바닥에 내동댕이쳤고, 그 안에 담긴 우유가 터져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21.11.16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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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김용판 돈다발 사진, 단순 실수 아니야…전담조직이 기획”
[일요신문]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국정감사장에 가짜 ‘돈다발 사진’을 공개한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을 두고 ‘전담조직을 통해 기획한 것’이라고 주장했다.더불어민주당은 20일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돈다발 사진’을 두고 “전담조직을 만들어서 기획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18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
뉴스 > 정치 | 온라인 기사 (2021.10.20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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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휴공간 중개 플랫폼 ‘럭스테이’, 배송 플랫폼 ‘히얼위고’와 MOU로 소상공인 살리기
[일요신문]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소비가 더 가속화 되면서 최근 물류 시스템에도 조금씩 변화의 기류가 보이고 있다. 배송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엔 제품 할인보다 배송의 효율과 편리에 더 높은 고객의 호감도가 생겼다. 쿠팡의 로켓배송과 마켓컬리의 샛별배송은 물류 시스템의 차별화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
뉴스 > IT | 온라인 기사 (2021.09.26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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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가게를 라스트마일 거점으로…‘마이크로 물류’의 세계
[일요신문]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가속화되면서 온라인 소비도 몇 배로 늘었다. 물류협회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 1인당 평균 택배 이용 건수는 63건이며 집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음식 배달과 생활용품 배달까지 포함하면 평균 100건이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제품 할인보다 배송 효율온라인 주문도 오프라인을 떼어 놓고는 생각할 수 없다. 소비는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21.09.14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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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업 등록제로 전환, 택배기사 ‘분류작업 금지’ 표준계약서 도입
[일요신문] 국토교통부(국토부)는 택배와 배송대행업 등 생활물류산업을 지원·육성하고 종사자의 권익 향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고 26일 밝혔다.서울 한 택배분류 작업장에서 택배기사들이 분류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일요신문DB국토부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생활물류법)이 오는 27일부터 시행된다고 발표했다. 국토부는 “
뉴스 > 사회 | 온라인 기사 (2021.07.26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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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서 국내로 유턴한 마켓컬리 IPO 흥행 회의론, 왜?
[일요신문] 마켓컬리가 국내 기업공개(IPO·상장)를 본격화하면서 흥행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시장의 분위기에는 회의론에 무게가 실리는 모양새다. 시장을 선도했던 과거와 달리 경쟁이 치열해진 데다가 경쟁사 대비 가격·물류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신선식품 새벽배송의 혁신 아이콘 마켓컬리가 국내 기업공개(IPO)를 본격화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21.07.16 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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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 게 섰거라! 익일배송 나선 네이버 ‘게임 체인저’ 될 수 있을까
[일요신문] 네이버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익일배송에 나서면서 유통업계에 긴장감이 감돈다. 국내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에 배송 역량까지 더해지면 업계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반면 이번 제휴가 미풍에 그칠 것이라는 반론도 만만치 않다. 제휴 형식의 한계와 서비스 차별화의 어려움이 부정론의 배경이다.네이버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익일배송
뉴스 > 경제 | [제1520호] (2021.06.25 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