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32건-
행안부 주관 ‘2024년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1위 수원특례시
[일요신문]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해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사진=수원특례시 제공시에 따르면, 이재준 시장은
-
민선8기 전반기 수원시 혁신 이끈 ‘새빛’ 정책
[일요신문] 민선8기 수원시의 2년은 경제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었다.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라는 비전을 담은 '새빛' 정책들이 잇따라 성공하면서 혁신의 기록을 남겼다. 베테랑이 민원을 전담하
-
오산시,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일요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4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2023년 국민행복민원실’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오산시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사진=오산시 제공‘국민행복민원실’은 행
-
가평군, 군민 중심 다양한 민원 서비스 제공한다
[일요신문] 가평군이 올해 군민 중심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사진제공=가평군먼저 군민의 편의성 증대 및 행정능률 향상을 위해 전화상담센터(콜센터) 시스템 유지 관리용역 및 기능 강화에 나
-
의왕시,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일요신문]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에서 2015년 최초 인증에 이어 올해 우수한 성적으로 재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의왕시청 종합민원실 전경. 사진=의왕시 제공시에 따르면
-
수원시 “시정 1년 돌봄 서비스·혁신 민원 성과”
[일요신문] 수원시는 민선8기 시정 1년에 대해 돌봄과 혁신을 키워드로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뿌리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누구도 돌봄의 사각지대에 머무르지 않도록 시스템을 정비하고, 생애 전 주기를 보듬을 수 있게
-
베테랑 공무원들 뭉쳐 척척 해결…‘수원시 새빛민원실’ 대민 서비스 눈길
[일요신문] 이재준 수원시장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새빛민원실이 시민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새빛민원실은 30년 가까운 경력의 팀장 이상급 공무원들이 시민들의 민원을 원스톱
-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러분이 경기도의 이미지” 민원 담당 직원 격려
[일요신문]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민원의 날’을 맞아 민원처리 업무를 맡고 있는 도청 열린민원실과 조사담당관실 직원들을 찾아 격려했다.김동연 경기지사가 24일 열린민원실을 찾아 민원 담당 직원들을 격려했다.
-
원주시, 민원실 안전요원 배치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원주=일요신문] 강원 원주시가 민원실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 통계에 따르면 민원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또는
-
덕양구 여권민원실 신축 개소에 이재준 고양시장 “전국 최초로 고양시에 두개 설치...감회 새롭다”
[일요신문] 이재준 고양시장은 ‘덕양구 여권민원실’이 신축 이전을 마치고 오는 18일부터 개소, 운영에 들어가는 것과 관련, “한개 시군에 여권민원실 한개의 원칙을 깨고 전국
-
이천시, 쾌적한 민원처리 위한 ‘순번대기 시스템’ 확대 운영
[이천=일요신문] 유인선 기자 =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난해 시청 로비를 리모델링한데 이어, 순번대기시스템을 로비까지 확장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
의정부시 여권민원실 환경개선 실시
[일요신문]김장수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이하 G&B) 사업과 더불어 민관 꽃 소비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