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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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통 끝에 합의한 배달 수수료 인하안…입점업체 눈물 닦아줄까
[일요신문]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들이 참여한 상생협의체가100일이 넘는 오랜 회의와 진통 끝에 내년부터 중개수수료를 거래액 기준2.0∼7.8%로 낮추는 데 합의했다. 배달플랫폼 입점 업체들이 요구하는 수수료율 상한이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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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 폐업 속출에 책임론…배달플랫폼 3사 ‘수수료 인하’ 합의하나
[일요신문]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포함한 식음료 자영업자들의 운영난과 폐업 속출 문제가 거대한 사회 문제로 부상하면서 배달플랫폼 기업들의 이익 독식 구조를 손봐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도 거세지고 있다.국회로부터 그동안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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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주문도 수수료 내나?’ 배민, 점주들 상대로 기습 유료화 발표
[일요신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배민)이 오는 7월 1일부터 신규 입점 점주들에게 '포장 수수료'를 받는다. 기존 입점 점포에 대해선 내년 3월까지 이런 조처가 유예되지만, 향후 포장 중개 서비스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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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확 낮춥니다” ‘틱톡’ 중국 배달시장 진출 엇갈린 전망
[일요신문]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배달시장 진출에 관심이 뜨겁다. 강력한 경쟁자의 출현 소식에 중국 내 업계는 긴장하는 모습이다. 반면, 소비자들은 배달 수수료 하락 및 다양한 서비스 도입 등에 기대를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