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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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제주항공 7건 37억…최근 5년 항공안전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내역
[일요신문] 최근 5년간 항공안전법 위반으로 국내 항공운송사업자(항공사)가 과징금을 부과받은 액수가 12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기를 거의 띄우지 못한 점을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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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은 역대급인데…진에어 주가 부진한 내막
[일요신문] 호실적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도 진에어의 주가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진에어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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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점 항공사 돼야” vs “통합 LCC여야 산다”…에어부산 분리매각 요구 엇갈린 시선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을 계기로 에어부산을 진에어·에어서울 등과 통합시키는 움직임에 부산지역사회가 강력 반대하고 있다. 분리 매각을 하라는 요구다. 에어부산 대표 퇴진운동 카드까지 꺼내 들자 항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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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벽 부딪힌 아시아나 임단협…자회사 조종사들 ‘도미노 파장’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 사측과 조종사 간 임금·단체협상(임단협)이 난항을 겪고 있다. 조종사들은 임금인상률 제안 수준을 원래보다 낮췄지만 여전히 사측과 간극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자회사인 에어서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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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 LCC의 꿈’ 멀어지나…에어부산 분리매각론 앞과 뒤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에 따라 기대를 모았던 ‘메가 LCC(저비용항공사)’ 구상이 변수를 맞았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상공회의소, 그리고 에어부산의 주주인 부산 지역 기업들이 최근 에어부산 분리매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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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자회사 통합을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를,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각각 자회사로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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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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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철도,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에어부산’ 탑승수속 개시
[일요신문] 공항철도(주)가 운영하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14일부터‘에어부산’탑승수속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14일 에어부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입주식 행사 모습. 사진=공항철도 제공서울역도심공항터미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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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 운항 시작
[일요신문] 에어부산이 인천에서 코타키나발루로 가는 노선 운항을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에어부산 항공기. 사진=연합뉴스해당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7시에 출발해 코타키나발루공항에 밤 11시 30분 도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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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시국 해외여행 Q&A] “5월엔 뜰 거예요” 국제선 항공 얼마나 느나
[일요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항공 수요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발표함에 다라 국제선 운항이 연말까지 2019년의 50%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이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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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시국 해외여행 Q&A] 베트남·태국이 유혹해도 사이판 외엔 답 없다
[일요신문] 정부가 백신 접종 유무와 내·외국인 관계없이 모든 해외 입국자의 10일 자가격리를 2월 3일까지 연장하면서 사실상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 길이 다시 막혔지만,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을 체결한 북마리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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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랑 끝 LCC들 무급휴직·유상증자로 버티기, 언제까지 가능할까
[일요신문] 소규모 항공사들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으로 인해 계속된 적자 속에 허덕이고 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은 그나마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