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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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는 ‘배달공룡’인데…상장 추진 티몬 ‘벌크업’ 승부수 통할까
[일요신문] 연내 국내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티몬이 흑자전환 등 내실 중심의 성장에서 외형 확장으로 전략을 바꿔 주목을 받고 있다. 신사업으로 배달앱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고 마이너스 판매수수료 정책을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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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도 상한도 없는 배달료…자영업자·소비자만 ‘덤터기’
[일요신문] 새해부터 배달료 인상 소식이 전해지며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짙어지고 있다. 배달대행업체들은 라이더(배달기사) 부족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하지만 지난해부터 이어진 각종 배달 할증으로 자영업자들의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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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수수료의 민족입니까’ 어느새 10조 배달앱 시장 현주소
[일요신문]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으로 인해 우리 사회는 비대면 시대로 접어들었다. 집 밖을 꺼리면서 너도나도 집에 앉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음식을 시키기 시작하면서 배달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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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과점 압박 피하려고? DH코리아 ‘배달통’ 시장점유율 낮추기 의혹
[일요신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쿠팡이츠(쿠팡)’와 ‘위메프오(위메프)’ 등 후발주자들의 약진으로 기존 시장 구도에 변화가 나타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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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주 의원 “배민의 B마트, 법적 제재 없이 골목상권 무차별 공세”
[일요신문] 이동주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기벤처기업위원회 소속)이 26일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운영)’의 ‘B마트’서비스가 골목상권을 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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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두그룹 주춤한 틈에…’ 배달 앱 후발주자들의 이유 있는 질주
[일요신문] 쿠팡이츠를 필두로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후발주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절대강자’가 흔들리는 사이, 외연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여전히 배달 앱의 성장 가능성은 높은 것으로 평가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