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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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황 더 나빠지면 ‘푸르밀 엔딩’? 위기론 휩싸인 유업계 생존 전략
[일요신문] 푸르밀의 사업종료 발표 이후 유업계의 위기론이 점화된 가운데 각사의 생존 전략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업계는 출생률 저하에 따른 소비 감소, 원유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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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이겨낸 자이언트…현대오일뱅크 ‘한 우물’ 전략 통했다
[일요신문] 현대오일뱅크가 올해 2분기에 흑자로 돌아서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정유업계가 1분기에만 4조 원대의 적자를 내는 등 ‘고난의 행군’ 중인 가운데 올린 실적이기 때문이다. 현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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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소비 느는데 구독경제 조상 ‘우유 가정배달’ 왜 사라지나
[일요신문] 건강관리나 문화 콘텐츠에 국한되던 ‘구독경제’가 식음료 시장으로 그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생수나 커피, 육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식음료 업체들이 가정배달 시장에 뛰어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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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업계 ‘삼중고’ 더 밀리면 ‘불지옥’인데…
[일요신문] 정유업계가 생존의 갈림길에 섰다. 국제유가 하락으로 웃돈을 얹어서 석유를 생산·판매하는 처지에 놓였다. 정제마진은 연일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손실이 쌓이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산업에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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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임금 때문에 패션산업 흔들? 실제는 별 영향 없어
[일요신문]최저임금위원회가 2018년 최저임금을 7530원으로 확정했다. 올해보다 16.4% 오른 금액이다. 최저임금이 전년 대비 10% 이상 오른 건 10년 만이다. 재계는 불만을 표출했다. 일부 언론은 방적&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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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유업계, ‘함께 해요 우리 우유’ 캠페인 개최
[일요신문]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유업계는 오는 26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함께 해요, 우리 우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유가공협회 및 스타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