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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태풍 온다? 배달앱 출혈경쟁 소강상태 안팎
[일요신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출혈 경쟁이 진정 국면으로 접어드는 모양새다.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가 수수료를 개편하고, 프로모션을 중단하면서다. 누적 적자로 인해 모회사의 주가가 좀처럼 나아지지 않은 상황이 배
경제 | [제1560호] (2022.03.30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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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감 흐릿해진 소셜커머스 원조 ‘티몬’ IPO 막차 탈 수 있을까
[일요신문] 티몬이 기업공개(IPO·상장) 시기를 거듭 연기하면서 업계 존재감이 흐릿해지고 있다. 재무구조가 악화되는 가운데 차별화 전략을 마련하지 못하면서 ‘IPO 막차’를 놓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티몬이 실
경제 | [제1550호] (2022.01.19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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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우아한형제들과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일요신문]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27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경제 | 온라인 기사 (2021.09.28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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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커머스 시대 ‘귀한 몸’ 배달대행업체 합종연횡 릴레이
[일요신문] 퀵커머스 시대를 맞아 배달대행업체의 합종연횡이 활발하다. 라스트마일 딜리버리(유통업체 상품이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의 전 과정)라는 커머스 핵심 경쟁력을 확보한 이륜차 물류업계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이
경제 | [제1525호] (2021.07.28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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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는 ‘배달공룡’인데…상장 추진 티몬 ‘벌크업’ 승부수 통할까
[일요신문] 연내 국내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티몬이 흑자전환 등 내실 중심의 성장에서 외형 확장으로 전략을 바꿔 주목을 받고 있다. 신사업으로 배달앱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고 마이너스 판매수수료 정책을 연장
경제 | [제1516호] (2021.05.26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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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만한 방패로는 어려워’ IT·플랫폼까지 대관·법무 강화 나선 이유
[일요신문] 최근 일부 대기업을 중심으로대관·법무 조직 강화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된다. 시민단체와 정치권이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는 포스코, 검찰 수사가 재개된 KT 등 각사가 처한 사정과
경제 | [제1512호] (2021.04.30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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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칼럼] 윤여정, 김범수 그리고 돈
[일요신문] 개봉도 하지 않은 영화 ‘미나리’가 화제다. 아직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 영화의 감동 포인트를 체화하지는 못했지만, 화제 중심에 있는 윤여정이라는 배우를 좋아한다. 문득문득 그녀가
연재 > 일요칼럼 | [제1502호] (2021.02.19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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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인수 DH, 1조 덩치 요기요 어떻게 팔까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요기요 매각을 조건으로 배달의민족 기업결합 승인을 받은 딜리버리히어로(DH)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단 DH는 요기요를 매각하겠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배민)을 통한 국내
경제 | [제1495호] (2020.12.31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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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딜리버리히어로, 배달의민족 인수하려면 요기요 팔아야”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는 딜리버리히어로(DH)가 우아한형제들의 주식 약 88%를 취득하는 기업결합을 조건부로 승인했다고 28일 밝혔다.
DH는 국내에 배달앱 요기요 운영사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와 배달
경제 | 온라인 기사 (2020.12.28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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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책감은 덜어주지만…‘친환경 플라스틱’ 정말 친환경적일까
[일요신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음식 배달 및 포장 주문이 부쩍 늘었다. 이로 인해 플라스틱과 비닐 등 1회용품 사용량도 급증하는 가운데 ‘생분해’ ‘친
경제 | 온라인 기사 (2020.09.10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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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요금제 변경 백지화, 소비자 반발에 백기
[일요신문] 정률제 요금제 변경으로 비난을 받은 배달의민족이 요금체계 변경을 백지화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과 김범준 대표는 10일 요금제 개편을 철회하고, 불편을 일으킨 데
사회 | 온라인 기사 (2020.04.10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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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생태계에 직접 뛰어든 지자체들 파열음, 왜?
[일요신문] 배달의민족(배민)을 둘러싼 논란이 거세다. 배민은 사실상 시장점유율 100%에 육박하는 배달음식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배달음식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결제시장과 배송에 관련된 산업지형도 변했다. 배민을 단
경제 | 온라인 기사 (2020.04.10 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