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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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 점주들, 배달 앱 판매가에 뿔난 까닭
[일요신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주들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판매가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 배경에는 무료 배달이 적용되는 배달 앱 요금제가 있다. 가맹본부(본사)에 ‘차등 가격제’ 도입을 요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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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말도 없이 배민1 메뉴 뜯어고쳐…” 굽네치킨 가맹점주-본사 갈등 까닭
[일요신문] 굽네치킨이 '배민1' 메뉴 구성을 가맹점주들에게 아무런 고지 없이 변경해 논란이 일고 있다. 가맹점주들은 수익 구조에 변동이 생길 수 있는 사안인데도 변경 전 협의 과정이 없었다고 지적하고 있다.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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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원 “가맹사업 분쟁 27%는 가맹본부의 허위·과장 정보 제공”
[일요신문] 가맹사업 분쟁 4건 중 1건은 허위·과장 정보 제공 관련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조정원)은 2일 “가맹점주·가맹희망자와 가맹본부 간 분쟁 사례 중 다수가 허위·과장 정보 제공”이라며 이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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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본부 ‘예상매출 부풀리기’ 계속되는 까닭
[일요신문] 디저트카페 업체 요거프레소가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제재를 받으면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예상매출 부풀리기’ 행태가 주목받고 있다. 요거프레소는 2017년 1월 2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 가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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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가맹점주협희회, 광고비 횡령-오일 값 편취 혐의로 본사 고발 내막
[일요신문] 치킨 프랜차이즈 BHC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BHC가맹점주협의회’가 28일 본사를 광고비 횡령 혐의와 오일 가격 편취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협의회는 이날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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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 게 비지떡?’ 부산 저가 커피 브랜드 난립, 피해는 소비자 몫
[일요신문] 최근 들어 부산에 본사를 둔 저가 커피 브랜드 프랜차이즈가 계속 생겨나면서 업체 간 출혈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경쟁이 가맹점 및 소비자들의 피해로 이어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