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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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과도한 조치? 법정 가는 ‘쿠팡 1400억 과징금’ 논란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에 역대급 과징금을 부과하자 쿠팡이 ‘과도한 조치’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과징금 부과의 부당성을 강조하는 데에 그치고 않고 예정돼 있는 수십조 원의 전국구 투자 중단도 시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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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멤버십 요금 올려놓고 ‘쿠팡플레이’ ‘쿠팡이츠’ 끼워팔기”
[일요신문] 쿠팡이 유료 회원제 서비스인 ‘와우 멤버십’ 요금을 인상하면서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이른바 ‘끼워팔기’를 하고 있다며 시민단체들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 신고했다.서울 송파구 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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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들 치고 나가는데…‘1등 사업자’ 배달의민족 멤버십 전략 통할까
[일요신문] 배달업계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확보한 배달의민족(배민)이 구독제 서비스인 멤버십 제도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다. 경쟁사들은 이미 멤버십 제도를 통해 마케팅을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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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가격인데…‘유럽 취항’ 티웨이항공 경쟁력 제고 안간힘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대형항공사(FSC)와 외항사의 경쟁 속에서 유럽 노선에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유럽에 취항하는 티웨이항공은 노선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숙제를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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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처럼 분위기 탄 컬리 ‘패션 크로스셀링’으로 날개 달까
[일요신문] 컬리가 수익성 측면에서 모처럼 좋은 분위기를 타고 있다.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상각전영업이익(EBITDA) 흑자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분기 첫 영업이익(분기 기준)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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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유료 ‘와우 멤버십’ 요금 58.1% 인상…월 7890원
[일요신문] 쿠팡이 유료 멤버십 서비스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58.1% 인상한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송파구 쿠팡본사 전경. 사진=박정훈 기자 쿠팡 멤버십 회비 인상은 지난 2021년 12월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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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플랫폼 배신? 생존전략 불가피? 진료예약 앱 ‘똑닥’ 유료화 엇갈린 시선
[일요신문]비대면 진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똑닥’앱(애플리케이션)의 유료 멤버십 도입을 두고 잡음이 나온다.앱의 주요 사용층인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은 갑작스런 유료화에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수익화에 어려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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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러 콘텐츠가 뭐지? 정용진의 ‘신세계 유니버스’ 기대감 크지 않은 까닭
[일요신문] 매출 기여도가 높은 충성 고객을 잡기 위한 ‘유료 멤버십’ 경쟁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뛰어들었다. 신세계는 오는 6월 7일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론칭한다. 기존에 운영하던 SSG닷컴‧G마켓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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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제 시작한 트레이더스, 코스트코와의 차이는?
[일요신문] 회원제를 도입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창고형 할인점 최강자 코스트코 홀세일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약 2조 원 이상 코스트코가 앞서고 있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킨텍스점.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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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 누적 가입자 15개월 새 30만 돌파
[일요신문] 카셰어링 업체 쏘카의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 누적 가입자수가 30만 건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쏘카는 20일까지 2주간 멤버십 가입비 99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쏘카의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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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도 별로 안 되는데…’ 대기업이 전기차 충전사업 시장 뛰어드는 이유
[일요신문] 중소기업 간 경쟁이었던 전기차 충전시장에 대기업 자본이 유입되면서 시장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시장은 성장성뿐 아니라 대기업들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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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출시 2년…누적 800만 명 가입
[일요신문] 네이버는 유료 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800만 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누적이용자가 80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네이버 제공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