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295건-
이동환 고양시장 “현장에서 답 찾는다…미해결 민원 책임감 가지고 살펴나가겠다”
[일요신문]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시민 불편 해소와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해 추진했던 미해결 민원 전수조사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이동환 고양시장. 사진=고양특례시 제공시는 민선 8기 시정 목표인 ‘시민우선
-
파주시, 권익위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일요신문]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와 함께 다음달 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 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달리는 국민신문고’ 포스터. 사진=파주시 제공이번 행
-
‘12년 표류’ 이천 시립화장장. 사설 화장시설 설치도 무산?
[일요신문] 경기 이천시가 최근 지역 내 ‘사설 화장시설 설치’를 불허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의 오랜 숙원사업인 ‘시립 화장시설 건립 계획’이 연이어 좌초된 가운데 대안이 될 수 있는 ‘사설 화장시설 설치’마저 불허
-
정보공개법 개정안 ‘뜨거운 감자’된 이유…“국민 알 권리 침해” vs “악성민원 방지”
[일요신문] 참여연대 행정감시센터가 9월 5일 행정안전부가 지난 7월 31일에 입법예고한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정보공개법) 개정안 중 일부에 대해 반대 의견서를 제출했다. 혐오와 검열에 맞서는 표현의자
-
파주시, 인공지능 챗봇으로 24시간 민원상담...9월 2일 첫선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다음달 2일부터 24시간 운영되는 ‘민원상담챗봇’을 도입한다.파주시, 24시간 민원 상담 가능한 ‘챗봇’ 운영. 사진=파주시 제공'민원상담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민원 처리의 효율·
-
가평군,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 민원후견인제 이용해 보세요.”
[일요신문]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을 민원인과 함께 처리하는 ‘민원후견인제’를 8월부터 운영중에 있다고 7일 밝혔다.사진=최남일기자민원후견인제는 1회 방문으로 모든 민원 처리가 가능하도록 행정전
-
하남시, 주무관 실명 비공개 전환…악성민원 직원보호 차원
[일요신문]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하남시 홈페이지 조직도 내 6급 팀장 미만 주무관 실명을 26일부터 비공개 전환한다.하남시청 전경. 사진=하남시 제공이번 '주무관 실명 비공
-
의왕시, 전국 최초 주·정차 민원상담 ARS서비스 ‘눈길’
[일요신문]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전국 최초로 주·정차 민원상담 ARS서비스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의왕시 제공시가 7월부터 운영 중인 민원상담 ARS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정차 위반사항 사진과 과태료, 가
-
배민 수수료율 6.8%->9.8%로 인상…자영업자들 반발 이어져
[일요신문] 음식 배달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한 배달앱 1위 사업자 배달의민족이 다음달 9일 배달 중개 수수료를 9.8%(부가세 별도)로 3%p(퍼센트포인트) 인상하기로 발표하면서 자영업계가 들썩이고 있다.배달의
-
행안부 주관 ‘2024년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1위 수원특례시
[일요신문]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해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사진=수원특례시 제공시에 따르면, 이재준 시장은
-
남양주시, 민원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 포상
[일요신문]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시청 여유당에서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18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했다고 9일 밝혔다남양주시, 민원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 시상
-
민선8기 전반기 수원시 혁신 이끈 ‘새빛’ 정책
[일요신문] 민선8기 수원시의 2년은 경제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었다.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라는 비전을 담은 '새빛' 정책들이 잇따라 성공하면서 혁신의 기록을 남겼다. 베테랑이 민원을 전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