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8건-
위기 다음은 기회? 야놀자-여기어때, 여행업계 지각변동 일으키나
[일요신문]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을 겪으며 여행시장 대부분이 망가졌지만 위기가 기회가 되며 팬데믹 기간 동안 성장을 거듭한 여행 기업도 있다. 대표적인 곳이 야놀자로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으로
-
클릭하니 유통기한 임박 헐~ 온라인 쇼핑 ‘최저가 낚시질’ 실태
[일요신문] 온라인 쇼핑 가격비교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소비자들의 쇼핑을 더 편리하게 해줄 것 같던 포털의 가격비교 시스템이 오히려 소비자의 불편을 가중시킨다는 비판이다. 가격비교 페이지
-
대형 유통업체·이커머스 ‘최저가 전쟁’ 쓴웃음 나오는 이유
[일요신문] 유통가에 ‘최저가 경쟁’이 또 다시 뜨거워졌다. 이커머스 쿠팡이 로켓배송 무료배송 혜택 캠페인에 나서면서 경쟁에 불을 지폈고, 이마트는 최저가 보상제로 반격했다. 새벽배송 전문 업체
-
“포털 검색 ‘유명 브랜드 신발’ 대부분 짭” 직접 검증해보니…
[일요신문] 취업준비생 백 아무개 씨(26)는 신발을 살 때면 포털사이트에 검색해서 최저가를 내세운 업체에서 구매한다. 아무래도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다보니 같은 상품이면 비록 매장 제품은 아니더라도 정품이라고
-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 최저가 고집하다 ‘애물단지’로 전락한 지하철 스크린도어
- 5년간, 1만 9천여건 말썽...매일 10건 스크린도어 멈춰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중랑2.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제271회 정례회 도시철도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5년
-
서울시의회 김춘수 의원, 최저가낙찰제…설계변경 등으로 취지 무색, 타당성 검증 필요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입찰업체의 경쟁을 유도해 공공공사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최저가낙찰제가 낙찰 뒤 설계변경 방식 등으로 사업비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
-
위기냐 성장통이냐...쿠팡 ‘시련의 계절’ 내막
[일요신문] 소셜커머스 쿠팡이 유통과 물류업계 모두에게 융단폭격을 받고 있다. 이마트가 최저가 경쟁에 불을 댕기며 온라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쿠팡 견제에 나섰다. 또 한국통합물류협회는 쿠팡의 자체배송 시스템인&lsq
-
이마트발 최저가 전쟁 막전막후
[일요신문] 이마트발 최저가 전쟁이 유통업계 전체로 확전되는 분위기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유통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각사들은 ‘생사’를 걸고 전면전에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