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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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요한M 운영사 코액터스 ‘플랫폼 가맹사업 면허’ 획득
[일요신문] 모빌리티 플랫폼 ‘고요한M’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코액터스(대표 송민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여객자동차플랫폼운송가맹사업(타입2) 면허를 취득했다.플랫폼 운송사업을 운영 중인 코액터스가 플랫폼 가맹사업 면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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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지켜보지만…’ 위기의 카카오모빌리티 투자자 행보 주목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의 수익성 악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투자자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수익성이 떨어지면 그만큼 기업가치가 하락하고, 투자자들의 투자금 회수도 어려워진다. 일부 투자자들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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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카카오’ 택시 공정거래위원회 신고
- 카카오, 택시사업자 전체 매출 약 5% 징수[일요신문] 대구시가 독점 택시 플랫폼 '카카오'가 과도한 호출 수수료 부과했다고 보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택시앱 시장의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카카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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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콜 몰아주기’ 카카오모빌리티에 과징금 257억 원 부과
[일요신문] 공정위가 택시배차 알고리즘을 조작해 가맹택시에 승객 호출 콜을 몰아준 카카오모빌리티에 과징금 257억 원을 부과했다.서울역 택시 승강장에 카카오 택시가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공정위는 카카오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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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까지 급해서…’ 카카오모빌리티 수익화에 부스터 켠 까닭
[일요신문] 내년 기업공개(IPO) 예정인 카카오모빌리티가택시업계 반발 속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택시업계는 공정거래위원회와 국토교통부에 수익화에 나선 카카오모빌리티에 제동을 걸어달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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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이 ‘운전’하는 리본택시, 카카오 ‘독주’ 잡을 수 있을까
[일요신문]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광주광역시에서 택시회사들이 연합해 자체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앱) ‘리본택시’를 출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카카오T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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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북] 이낙연 총리 추천 도서 ‘보통 사람들의 전쟁’…“인간적 자본주의 제안”
[일요신문] 이낙연 국무총리가 12월 29일 도서 ‘보통 사람들의 전쟁’을 소개했다. 이 총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기술과 시장이 일자리를 빼앗은 시대. 온갖 문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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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금지법’, 국회 국토위 전체회의 통과
[일요신문]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12월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결됐다. 개정안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의 종류에 ‘여객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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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타고솔루션즈 인수 둘러싼 의혹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가맹사업자 타고솔루션즈를 인수한 것과 관련해 애초에 인수를 목적으로 타고솔루션즈 출범에 관여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해 말 택시업계와의 갈등으로 카풀서비스 출시가 막히자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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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앞에 모인 택시 기사들, 타다 퇴출 촉구 대규모 시위
[일요신문] 서울 택시 기사들이 렌터카 기반 차량운송서비스 타다의 퇴출을 요구하며 23일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서울개인택시조합)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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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으로 맞서는 타다 VS 규제 피해 우회 카카오
[일요신문] 모빌리티업계에서 타다와 카카오가 정반대 전략으로 맞붙는다. 타다는 정부 규제에 정면으로 맞서는 반면, 카카오는 택시업계와 손잡고 승부를 건다. 타다 운영사 VCNC의 박재욱 대표는 지난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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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 질주하던 ‘타다’, 택시업계 달래기 ‘일단 감속’
[일요신문] 11인승 승합차 호출 서비스 ‘타다’가 성장 대신 확장을 택했다. 타다는 출시 이후 6배 넘는 이용 회원 증가에도 운용 차량 규모를 2배 늘리는 데서 멈췄다. 대신 택시업계와 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