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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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5] 외국인이 돌아왔다…‘쇼핑 1번지’ 활기 찾은 명동거리
[일요신문]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겼던 명동 거리가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이전과는 다르게 중국인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등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이 거리를 메우고 있다.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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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밀키트’ 지고 ‘키즈카페·골프장’ 뜨고…무인매장 세대교체 본격화
[일요신문] “오시는 손님 7명 중에 음료를 사시는 손님은 2명뿐이에요. 휴지 쓰고 어지럽히고 침 뱉고…. 월세‧전기세가 더 들어요. 지칩니다. 그동안 이용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했는데 죄송합니다. 적자로는 힘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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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대한 차입금에 발목 잡혔나…실적 부진 홈플러스 탈출구는?
[일요신문] 홈플러스의 실적 부진 영향 등으로 신용등급이 다시 떨어지는 등 좀처럼 반등의 계기를 잡지 못하고 있다. 차입금 상환에 집중하면서 재무구조는 악화되고 있다. 매출이 역성장한 가운데 온라인 배송 서비스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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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제 시작한 트레이더스, 코스트코와의 차이는?
[일요신문] 회원제를 도입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창고형 할인점 최강자 코스트코 홀세일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약 2조 원 이상 코스트코가 앞서고 있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킨텍스점.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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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트레이더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바꾼다…유료 멤버십도 도입
[일요신문]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간판을 바꾼다.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간판을 바꾼다. 사진=이마트 제공이마트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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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상품” 정리하던 ‘빅마켓’ 다시 키우는 롯데마트 기대와 우려
[일요신문] 롯데마트가 창고형 할인점인 빅(VIC)마켓 사업으로 재도약에 나선다. 지금까지는 수익성 떨어지는 점포들을 정리하며 구조조정에 힘썼다면 앞으로는 성장성 있는 창고형 할인점을 키워 오프라인 유통 강자의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