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현장소통 건의사항 처리현황 보고회 개최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8일부터 27일간 실시한 11개 읍면동 이통장, 사회단체장과의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시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처리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소통 간담회는 자치행정, 교통, 복지, 문화체육, 도로, 교통, 도시가스, 하수도 등 지역별 현안 사업을 비롯한 주민 숙원 사업, 생활 불편 민원 등 다양한 분야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건의 사항은 총 257건으로 완료 57건, 중단기 처리 88건으로 집계됐으며 추진 중인 112건은 부서별로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특히 이 중 시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수현 시장은 건의사항 가운데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를 당부하는 한편, 예산이 수반되는 장기 검토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외부재원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수용이 곤란하거나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은 건의자와 민원인에게 그 사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대안을 모색하도록 주문했다.
강 시장은 “취임 직후 실시한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의사항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내년도 예산안에 우선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만들어 가기 위해 건의사항 처리현황을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고양시 덕이동 '데이터센터 건립' 주민과 갈등 확산
온라인 기사 ( 2024.11.20 18:26 )
-
현장도 안 가보고…현대해상 보상부서 사건 처리 불성실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1.06 16:15 )
-
경기도 ‘이음 일자리’ 중장년 재취업 디딤돌 역할
온라인 기사 ( 2024.10.23 1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