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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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층 백지화 위한 밀당…현대차 ‘GBC 55층 안’ 초강수 철회 앞뒤
[일요신문]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지을‘글로벌비즈니스콤플렉스(GBC)’의 최고 층수를105층에서55층으로 낮추는 설계 변경안을 냈다가 서울시에 가로막혀 최근 철회한 것을 두고‘악수냐,묘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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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C 설계안 또 바뀌나…현대차 ‘105층→55층’ 변경안 철회 후 서울시와 재협상한다
[일요신문]현대자동차그룹이 당초‘105층1개 동’에서‘55층2개 동’으로 바꾸려 했던‘글로벌비즈니스콤플렉스(GBC)’설계변경안을 철회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GBC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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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GBC ‘105층→55층’ 설계 변경안 조감도 공개…서울시와 ‘긴장감’
[일요신문]현대차그룹이20일 오전 공개한 강남구 삼성동GBC(글로벌비즈니스콤플레스)새 조감도에55층2개동 설계안이 담겼다.서울시는 당초 협의된105층 설계안을 변경하려면 재협상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어서 양측 간 긴장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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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가 전북도지사 권한 침해…감사원 감사 청구”
[일요신문]전북 전주지역 시민단체인 전주시민회가 빠르면 6월쯤 전주시에 대해 감사원 감사를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현재 관광타워와 쇼핑상업시설 등 복합개발이 추진 중인 서부신시가지 옛 대한방직 부지에 대해 전주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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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비 두세 배 폭등했는데…” 전국 초고층 전망타워 추진에 우려 팽배
[일요신문]폭등한 건설물가 탓에 주택이나 각종 사회기반시설 건설사업이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사업비가 수천억 원에 달하는 초고층 전망타워 건설이 전국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다.저마다400m안팎의 국내 톱순위 랜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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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 재개발’ 초고층 강행? 4지구 ‘최고 77층안’ 압도적 찬성
[일요신문] 건설물가 폭등에 서울 한강변 상당수 재건축·재개발 구역들이 초고층 건축 여부를 두고 고심이 깊은 가운데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4지구 조합원 중 약80%가77층 개발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성수전략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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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층 강행이냐 포기냐…한강변 재건축·재개발 조합 갈림길 선 이유
[일요신문] 서울 한강변 저층 노후 주거단지에 최고70층‘초고층 스카이라인’을 그리려던 서울시의 구상이 다소 흔들리고 있다.치솟는 건설물가 탓에 재정비 사업성에 빨간불이 켜지면서 한강변 재건축·재개발 구역들이 초고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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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군 이래 최대 개발’ 용산에 100층 랜드마크…10년 만에 재발표 구상은?
[일요신문] 한때 '단군 이래 최대 개발'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가 추진이 중단된 상태로 세월을 보낸 서울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구상이 약 10년 만에 다시 나왔다.서울시는 5일 옛 용산철도정비창 부지에 계획됐던‘용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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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고층제한 완화 쟁점③] 재산권 행사 vs 경관 보존 ‘윈윈 카드’ 없나
[일요신문] 서울시가 문화재 인근과 서울 내 고도지구 주변 높이 제한을 완화하는 등 높은 스카이라인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재산권과 경관 보존에 대한 각각의 입장 충돌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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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고층제한 완화 쟁점②] 고층 건물이 도시 발전에 도움될까
[일요신문] 서울시가 최근 여의도 일대에 높이 제한을 완화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계획안을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남산, 북한산 등 건축물 높이를 제한하고 있는 서울 고도지구 재정비를 통해 고도지구 건축물 높이 제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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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안 타는데…” 중국 엘리베이터 공사 방해한 1층 주민의 최후
[일요신문] 중국에서는 노후 아파트와 빌라 등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문제를 두고 주민들 간 갈등이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결국 소송으로까지 번진 곳도 있다. 이른바 ‘엘리베이터 소송’이다. 사상 처음 열린 재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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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층 인공암벽 도전해봐!
[일요신문] ‘강심장이라면 도전해보세요~.’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인공암벽인 네덜란드 흐로닝언에 있는 ‘엑스칼리버’의 높이는 자그마치 37m다. 보기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