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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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엔 괜찮을까? 토종 OTT, 기대와 우려 교차하는 까닭
[일요신문] 2024년이 토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계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티빙의 이용 지표는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고 웨이브는 적자 폭을 줄였다. 왓챠는 연내 흑자전환을 예고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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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처럼 광고요금제 고려?…OTT업계 갑론을박
[일요신문] 티빙과 웨이브(콘텐츠웨이브) 등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대표들이 광고요금제 필요성을 제기했다. 반면 왓챠와 쿠팡플레이 측은 일단 선을 그었다.사진은 지난해 서울 용산구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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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에게 윈-윈이었는데…’ 왓챠-LG유플러스 인수계약 무산 막전막후
[일요신문] 국내 스타트업 OTT(Over The Top·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왓챠’가 생존을 위한 퍼즐을 맞출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근 왓챠는 자회사 블렌딩의 지분을 매각하며 약 80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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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왓챠‧웨이브 등 OTT 7곳, 6월부터 콘텐츠 등급 직접 분류
[일요신문] 문화체육관광부와 영상물등급위원회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애플TV+, 왓챠, 웨이브, 쿠팡플레이, 티빙 등 7개 업체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자체등급분류 사업자로 1차 지정했다고 밝혔다.정부세종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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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투자 확대는 ‘양날의 검’ 기회와 위협의 갈림길에 선 K콘텐츠
[일요신문] 넷플릭스가 향후 K-콘텐츠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국내 콘텐츠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제작 시장의 규모가 성장하고 제작 역량이 강화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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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업계 출혈경쟁 속 ‘진퇴양난’…2023년 관전 포인트
[일요신문] 지난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률은 늘었지만 정작 천정부지로 치솟은 콘텐츠 투자비 탓에 국내 OTT 사업자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올해도 출혈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진퇴양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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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 점점 짙어지는데…’ LG유플러스의 왓챠 인수설에 OTT판 ‘들썩’
[일요신문]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매각설이 구체화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왓챠에 약 400억 원을 투자하는 내용의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LG유플러스와 왓챠의 결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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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업계 합종연횡 속 ‘왓챠’ 매각설 주목받는 까닭
[일요신문]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인 왓챠의 매각설이 불거졌다. 왓챠 측은 매각설과 관련해 “결정된 사항은 아직 없다”며 거리를 두고 있다. 왓챠는 국내 OTT 시장에서 이용자 확보에 고전을 면치 못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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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업체 서비스 잠정 중단 ‘OTT 쪼개 팔기’ 페이센스 사태의 이면
[일요신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Over The Top) 월간 이용권을 1일 이용권으로 쪼개 판매하던 페이센스가 웨이브·티빙·왓챠 등 국내 OTT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중단했다. 앞서 국내 토종 OTT 업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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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1일권 판매하던 페이센스, 국내 3사 OTT 서비스 중단
[일요신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1일권으로 팔아 논란이 됐던 페이센스가 국내 OTT 3사의 콘텐츠 제공을 중단했다.페이센스가 이달부터 국내 OTT 3사 콘텐츠 제공을 중단했다. 사진=페이센스 홈페이지 캡처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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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위, 웨이브·티빙·왓챠 등 토종 OTT 지원 계획 발표
[일요신문]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토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체를 전폭 지원하기로 했다.인수위가 토종 OTT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26일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 박성중 간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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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친코’부터 ‘돼지의 왕’까지…힘 받는 K드라마 상반기 주목작은?
[일요신문]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국내 OTT 서비스 시장 경쟁으로 인해 각 플랫폼은 상반기부터 승부수를 하나씩 던지고 있다. 2021년 두드러졌던 K드라마의 약진에 힘입어 올해도 각 플랫폼들이 ‘킬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