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11건-
‘OTT 작품’ 강세 넘어 대세? 부산영화제 개막작 ‘전, 란’ 선정 논란
[일요신문] 10월 개막하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전, 란’을 개막작으로 발표했다. 박도신 집행위원장 직무대행은 이 선택을 두고 “역대 가장 대중적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적잖은 충무로 관계자들은 ‘역대
-
‘오징어 게임 주역들’
[일요신문]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에미상을 수상한 배우 이유미와 황동혁 감독, 김지연 대표, 채경선 미술감독, 정재훈 VFX 수퍼바이저, 심상민 무술팀장, 이태영 무술팀장, 김차이 무술
-
“내 목소리 돌리도” 성우들, 글로벌 OTT 향해 목소리 높이는 이유
[일요신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드라마, 만화, 영화 등이 공개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OTT 콘텐츠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관련 종사자들의 역할이 중요
-
‘K예능도 먹히네’ 송지아 이을 찐매력 일반인 찾아라
[일요신문] 넷플릭스를 필두로 한 OTT 열풍이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더욱 뜨거워졌고 한국이 최고의 수혜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세계 시장 진출이 글로벌 OTT를 통해 보다 손쉽고 빠르게
-
#역사왜곡 #오리지널 #구·호 #세대교체…2021 연예계 해시태그 넷
[일요신문] 매년 한 해를 돌아볼 때마다 그 1년을 기억에 새기도록 하는 ‘키워드’가 있기 마련이다. 2021년 연예계는 긍정적이든 그렇지 않든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키워드를 낳았다. 현재 진행 중인 드라마
-
넷플릭스 물렀거라! ‘최강 신예’ 디즈니 플러스 한국 서비스 시작
[일요신문]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12일부터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디즈니 플러스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가 2019년 출시한 OTT 서비스로, 넷플릭스와 함께 OTT 업계의 쌍두마차로 평가받는다. 2021
-
[일요칼럼] 코로나19와 K-콘텐츠
[일요신문]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가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전라북도 전주에서 열리고 있다. 2020년 설날 이후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은 한국영화시장을 얼어붙게 만들었
-
13억 나영석보다 수억 더…연봉 ‘톱’ 예능 PD 누구?
[일요신문] ‘억대 연봉’은 직장인들에게는 꿈의 수치라 불린다. 하지만 ‘수십 억대 연봉’으로 대중의 입을 떡 벌어지게 하는 이들이 있다. 내로라하는 예능 PD들의 이야기다
-
돈다발에 장사 없다? K콘텐츠 전성시대에 코너 몰린 토종 OTT
[일요신문] 넷플릭스발 글로벌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들의 위협에 국내 미디어 시장이 긴장하고 있다. 글로벌 OTT의 투자가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가치를 재평가하게 만드는 등
-
차이나머니·글로벌 OTT와 춤을~ 2021년 ‘한류’ 현주소
[일요신문] 2020년 인류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시대를 살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산업은 얼어붙었다. 마이너스 성장률이 속출했다. 하지만 그런 상황 속에서도 한류는 건재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영화 &
-
“내년 4월엔…” 상장 위해 몸집 불린 메가박스 ‘탈출구’는?
[일요신문] 국내 3위 멀티플렉스인 메가박스중앙(메가박스)이 기업공개(IPO·상장)를 앞두고 몸집을 불려왔지만 코로나19로 발목이 잡혔다. 그간 점포 확장으로 고정비는 늘었는데 박스오피스 시장의 성장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