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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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PF 문제’ 자기자본비율 올려 해결? 전문가들 평가는…
[일요신문]정부가14일 발표한‘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제도 개선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은 정책 방향을 긍정 평가하면서도 그 효과는1년 이상 시간을 두고 나타날 것으로 진단했다.개발업계 내부의 양극화가 심해질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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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기 어려운 ‘마지막 퍼즐’…금호타이어 실적 호조에도 주가 주춤한 까닭
[일요신문] 2010년 이후 오랜 기간 재무 구조 부실과 영업력 악화로 고전하던 금호타이어가 최근 들어서는 매 분기 눈에 띄는 성적표를 내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10년 워크아웃(재무구조 개선작업)에 들어갔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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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도 안 가보고…현대해상 보상부서 사건 처리 불성실 논란
[일요신문] 현대해상 보상부서의 사건 처리가 논란이다. 손해사정사들이 사건을 처리하며 현장을 찾지도 않았고 ‘자동차 사고 과실 비율 분쟁심의위원회’(분심위)에는 사실과 다른 내용의 답변서를 제출하기도 했다.접촉사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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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한 고비 넘겼지만…SK이노-SK E&S 갈 길 먼 ‘합병의 완성’
[일요신문] SK이노베이션과 SK E&S 합병을 진행 중인 SK그룹이 주주총회라는 한 고비는 넘었지만 여전히 넘어야 할 산은 남아 있다. 주식매수청구권과 우선주 처리다. 남은 두 고비는 엄청난 재무적 부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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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건설, 지난해 하도급 대금 현금결제비율 100% 달성
[일요신문] 대방건설이 하도급 대금의 현금결제비율을 2023년 상반기와 하반기 모두 100%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8월 12일 ‘2023년 하반기 하도급 대금 결제조건 공시점검’ 결과를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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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 로보틱스가 ‘알짜’ 밥캣 삼킨다? 두산 지배구조 개편안 거센 역풍
[일요신문] 두산그룹이 발표한 사업구조 개편안이 꼼수 논란에 휩싸이며 거센 역풍을 맞고 있다. 정부까지 제동을 걸면서 주가가 폭락, 지배구조 개편이 무산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하지만 두산그룹 입장에 워낙 유리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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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부터 ‘스트레스 DSR’ 제도 시행…대출 한도 크게 축소
[일요신문] 정부가 급증한 가계 부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년부터 기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보다 엄격한 '스트레스 DSR' 제도를 시행한다.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의 한 은행 앞을 시민이 지나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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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여부 판단, 이제 ‘허리-엉덩이 비율’에 주목하라
[일요신문] ‘비만 여부를 판단하려면 체질량 지수(BMI)보다 허리-엉덩이 비율(WHR)을 보라.’허리둘레를 엉덩이둘레로 나눈 값인 WHR은 BMI와 함께 건강 지표로 자주 사용되곤 한다. 특히 WHR은 복부비만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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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가 떨어지겠지만…’ 기준판매비율 도입, 주류가격 안정화될까
[일요신문] 정부가 2024년 1월 1일부터 국산 주류 과세 시 ‘기준판매비율’을 적용하는 내용의 주세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12월 1일 밝혔다. 기준판매비율은 과세표준(세금을 매기는 기준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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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가격 현실화율 동결’ 부자들한테 유리한 정책 지적 왜?
[일요신문] 정부가 내년 부동산의 시세 대비 공시가격 현실화율을 올해 수준으로 동결하기로 했다. 하지만 올해 집값이 오른 곳들이 많아 실제 보유세 부담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주목할 부분은 정부가 실제 재산세 부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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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건설공사 직접시공제 의무비율 확대
[일요신문]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원도급사 주도의 안전시공 및 품질 확보를 위해2019년대형공사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한 고속도로 건설공사 직접시공제 의무비율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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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