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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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가 다 죽어~” K콘텐츠 ‘톱스타 출연료 제한’ 목소리 나오는 이유
[일요신문] 코로나19 대유행을 넘어선 뒤에도 K콘텐츠 제작 환경은 빙하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관객 수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손익분기점조차 넘기 힘들어진 영화판은 물론, 수직상승한 제작비 대비 바닥을 찍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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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귀’가 쏘아올린 한국형 오컬트 호러…등골 서늘한 납량특집의 귀환
[일요신문] “보는 사람들만 본다”는 장르물의 공식을 정면으로 들이받았다. 굳건한 장르 팬덤은 물론 대중성까지 사로잡은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의 SBS 금토 드라마 ‘악귀’의 성적표는 비슷한 장르의 후발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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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게 섰거라’ 절치부심 지상파 드라마의 역습
[일요신문] 지상파 드라마가 부활하고 있다. 케이블·종합편성채널에 이어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의 공세에 맥을 못 추던 지상파 드라마를 보기 위해 다시 시청자들이 모이는 모양새다. 그동안 절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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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공세 직면한 K·M·S 지상파 드라마 ‘가성비 전략’ 미리보기
[일요신문] 2022년 새해 더욱 거세지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총공세에 직면한 지상파 방송사들은 과연 어떤 해법을 찾고 있을까. 세계 시장을 겨냥한 한국 콘텐츠의 ‘도약’이 한창인 가운데 지상파 3사도 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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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꽃’ 피니 ‘낭만’ 흐르고 ‘스토브’ 후끈…지상파 드라마 ‘역습’의 이유
[일요신문] 아직 한겨울이지만 지상파 드라마에는 봄이 왔다. 그동안 tvN, JTBC 등 케이블채널과 종합편성채널의 완성도 높은 드라마 앞에 맥을 못 추던 지상파 드라마들이 다시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l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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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속어 난무하면 어때” K리그서 제일 잘나가는 아프리카TV BJ ‘감스트’ 인기 비결 공개
[일요신문] 아프리카TV의 BJ 감스트의 인기가 그야말로 화제다. 최근 한국프로축구연맹과 MBC는 감스트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감스트가 10~20대들의 ‘방구석’ 스타에서 제도권(?) 진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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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거탑’ 재방송 인기…‘몰락한 드라마 왕국’ MBC의 안간힘
[일요신문] 스타트는 그리 나쁘지 않았다. 화제성에선 이미 ‘투깝스’를 훨씬 능가했고 첫 회 시청률도 ‘투깝스’의 4.6%(닐슨코리아 제공)에 크게 밀리지 않은 4.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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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 회사들 유명 PD 영입 러시 방송가 지각변동
[일요신문] 지상파와 케이블채널의 유명 PD들이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대거 이동하고 있다. 그동안 볼 수 없던 이적 러시다. MBC <무한도전>과 jtbc <아는 형님> 등 각 방송사를 대표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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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ri야 고맙다!’ 개국 5년차 종편의 역습
[일요신문] 역사적으로 큰 시련은 사회적 변화를 가져왔다.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에 직면해 패닉 상태에 빠진 대한민국도 마찬가지다.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가 흔들리고 대한민국의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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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지상파 드라마 PPL 희망기업 모집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정연모)는 오는 12일 오후 1시까지 ‘중기제품 간접광고(PPL) 지원사업’ 참여기업 7차 모집을 진행한다. 중기제품 간접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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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총선] 출구조사 발표되자 새누리당 침통 더민주 국민의당 환호
[일요신문] 20대 총선 투표가 마감된 가운데 여야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과반 의석을 예상했던 새누리당은 침울한 분위기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축제 분위기다. 13일 오후 6시 투표 종료와 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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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듀스101’ 황인선, SBS ‘생방송 투데이’ 출연예고..아이오아이(IOI)도 못 뚫은 지상파 접수
[일요신문] ‘프로듀스101’ 황인선이 지상파 출연을 예고했다. 10일 황인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월 #11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오후 #6시 #마지막 #코